Travel/음식

부안 빵집 슬지제빵소 웨이팅 있는 찐빵 맛집 우연히 들려본 후기

엠더블유☆ 2023. 10. 3. 08:00
반응형
부안 빵집 슬지제빵소 웨이팅 있는 찐빵 맛집 우연히 들려본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안으로 나들이 삼아 지나가던 중 우연하게 예쁜 카페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역시나 부안에서 유명한 곳이었으며, 웨이팅도 엄청난 곳이었습니다. 

 

 

주소 : 전북 부안군 진서면 청자로 1076

영업시간 : 10:00 ~ 19:00 

주차안내 : 주차장은 전용 주차장이 있었습니다. 

전화 : 1899-9504

 

 

주차장부터 차량이 엄청나게 많더라고요. 지나가다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너무 핫한곳이라 안 들려 볼 수가 없더라고요. 

 

 

무언가 깔끔해 보이면서도 맛있는 빵들이 가득할거 같은 느낌!!

 

 

빵 나오는 시간이 따로 있었는데요. 오후에 방문한 거라 아쉽게도 이미 많은 빵들이 품절 상태였어요. 

 

 

기본찐빵인데요. 슬지제빵소는 베이커리가 많을 줄 알았는데, 부안에서 찐빵이 유명한 곳이었어요. 

 

 

단팥빵이 맛있다고 하던데, 아쉽게도 품절이라 맛을 볼수 없었습니다. 그래도 샘플이 있어 볼 수가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거 같은 초코 생크림찐빵과 우유 생크림찐빵을 일단 골라봤어요. 샘플은 없어 그냥 구입을 하였습니다. 

 

 

부안에 염전이 유명하잖아요!! 소금이 유명해서 선물을 할 수 있는 기프트 세트들이 있었는데요. 요즘같이 소금이 귀한 시대에 좋은 선물일 수도 있겠어요. 

반응형

 

음료와 차도 있었는데 오면서 커피를 마셔 빵만 구입하기로 했어요. 흑당소금커피가 이곳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합니다. 다음에 오전에 빵나올때 음료도 맛을 봐야겠어요~ 

 

 

내부에 음료를 마실수 있는 공간은 계단식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나마 손님이 조금 빠진 상태였어요. 

 

 

외부에도 테이블이 많이 있었는데요. 요즘같이 날씨가 선선할 땐 밖에서 먹는 것도 딱 좋을 거 같습니다. 

 

 

ㅅㅈㄴ은 슬지네를 말하는건지 모르겠지만 이곳 상호는 슬지제빵소 입니다. 

 

 

초코와 우유 그리고 기본 진빵을 구입했더니 예쁜 종이 가방에 담아줬어요. 조금 특이했는데 아내는 굉장히 좋아하더라고요. 

 

 

슬지제빵소 포토존인가 봐요. 

 

 

원래 작은 카페였는데 확장을 한 느낌이었고, 기존 카페는 기프트샵으로 사용하고 있는 거 같았습니다. 부안으로 여행을 오신 분들은 좋은 선물을 할 수 있는 장소였습니다. 

 

 

탕종찐식빵입니다. 아무것도 안 들어 있는 찐빵인데요. 탕종법 반죽에 슬지제빵소만의 발효법으로 발효해 쪄서 만든 쫀득하고 촉촉한 식빵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찐빵을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맛은 별로였어요~

 

 

초코 생크림찐빵인데요. 특제 레시피로 만든 초코 생크림 찐빵인데요. 기본인 탕종진빵보다는 나은 거 같았고, 초코가 너무 자극적으로 달지 않아서 먹을만했어요. 그런데 빵과 생크림 사이 팥이 들어가 아이가 싫어하더라고요. 

 

 

우유 생크림찐빵은 국산 생크림과 느끼하지 않게 팥이 들어 있는데요. 초코와 비슷하게 중간에 팥이 들어가며 생크림으로 가득 채워져 있는데요. 생크림이 자극적으로 달지 않아 괜찮았습니다. 

 


부안 빵집중에 가장 핫한 슬지제빵소를 우연히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부안에 이렇게 유명한 빵집이 있는 줄 몰랐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맛은 보통이라 생각됩니다. 찐빵 맛보다는 예쁜 인생 사진을 찍고 싶다면 강추드리고 싶어요!! 개인적으로는 다음에 웨이팅이 없어 구입할 수 있다면 구입하겠지만 웨이팅까지 하면서는 구입하고 싶지 않습니다. 내 돈 내산으로 솔직히 작성하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