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여행

부산 시랑리 해동용궁사 방생하는 사찰 해돋이 명소 용궁사 주차정보 방문 후기

엠더블유☆ 2023. 12. 28. 15:00
반응형
부산 시랑리 해동용궁사 방생하는 사찰 해돋이 명소 용궁사 주차정보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부산 여행 중에 잠시 방문하였던 <해동용궁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해동용궁사에 방문할 목적은 아니었는데요.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잠시 시간을 때우려고 국립수산과학원에 가려다 길을 잘못 들어서 어쩔 수 없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주말이라 그런지 해동용궁사 초입길이 꽉 막혀 있더라고요. 국립수산과학원에 방문하려고 했으나 네이게이션을 잘못 본 탓에 해동용궁사 쪽으로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들어서자 꽉 막혀 말 그대로 오도 가도 못하는 상황!! 그냥 여기나 가자라는 가족들의 의견에 따라서 방문하였지요~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 

운영시간 : 04:30 ~ 19:20

전화 : 051-722-7744

주차안내 : 주차장은 유료로 운영이 되며, 주차장은 협소하나 관광 회전이 빨라 주차는 원활하게 가능!

 

주차요금

 

기본 30분 2천원, 이후 10분마다 500원씩 추가~ 1일 최대 주차요금 2만 원!! 

 

 

황남쫀드기가 해동용궁사 주차장에도 있습니다. 맛있기로 유명한 쫀디기지요. 

 

 

주말이라 그런지 관광객이 정말 많았습니다. 초입길부터 차가 막히는 이유가 있었더라고요. 

 

 

용궁사는 새벽 4시 30분부터 오픈을 시작합니다. 사찰이라 그런지 상당히 빨리 열어줍니다. 

 

 

입구부터 십이지상이 반겨주고 있습니다. 각자의 띠에서 기념사진을 찍느라 바빠 보였습니다. 

 

 

저희 아이들도 찍어보았지요!! 은근 줄이 길더라고요~

 

 

스님~ 이제 들어가도 될까요.

 

 

조각상과 탑을 보며 입구로 향하였습니다. 

 

 

방생하는곳으로 가는 길과 일반적으로 용궁사로 바로 가는 길이 있는데요. 방생하는 곳을 지나 용궁사로 해서 돌아오는 길을 택하였습니다. 

 

 

방생하는 길 초입에 <득남불>이 있는데요. 득남불은 스님의 배를 만지면 아들을 낳을 수 있는 전설이 내려옵니다. 실제로 아내도 이 배를 만지고 아들을 낳았지요! 효과가 있습니다. 

 

 

장수계단을 지나갑니다. 왜 장수계단을까요? 오르락내리락 오래 걸으면 장수하기 마련이지요~

 

 

오늘은 뷰도 좋고 날씨고 맑아서 기분이 덩달아 좋았습니다. 

 

 

내가 이세상에 올 때는 어느 곳으로 부터왔으며 죽어서는 어느 곳으로 가는고! 재산도 벼슬도 모두 놓아두고 오직 지은 업을 따라갈 뿐이네. 법구경에 나오는 문구 같습니다. 좋은 말입니다. 

 

 

관광객 누군가 여기에 놓고 가신거 같아요! 버린 걸까요 아님 장식을 해둔 것인지 궁금합니다. 

 

 

해가 제일 먼저 뜨는 절~ 곧 2024 해를 맞이 할텐데~ 해동용궁사에 오시면 해가 제일 먼저 뜨는 곳에서 해돋이를 보실 수 있다는 사실!! 1월 1일 명당이 될 거 같습니다. 

 

 

방생하는 곳을 먼저 들려봅니다. 

 

 

역시 해동용궁사는 멋있는 사찰입니다. 언제나 와도 마음이 편안합니다. 

 

 

원래 이런게 있었던가 작년만 해도 없었던 거 같은데요. 단돈 5천 원에 소망을 적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소망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방생하는 곳~

 

 

용궁사 대웅보전을 바라봅니다. 

 

 

방생하는 곳~ 비석

 

 

불전함! 절 두 번 하고 기부하고 오면 됩니다. 

 

 

행운의 동전점~ 거북이 등위에 있는 곳에 동전을 넣으면 행운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로또 되게 해 주세요~!! 동전 5개를 던져 보았지만 실패~ 역시 나란 사람!!

 

 

당신은 도깨비인가요? 왜 이렇게 무섭게 서있는 것인가요

반응형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찰을 입장하고 계십니다. 

 

 

소원을 빌어주는 기원석~

 

 

해동용궁사 안내도를 보고 가실게요.

 

 

연말이라 그런지 줄이 길게 서있습니다. 간절히 바라는 소망들이 많이 있나 봅니다. 

 

 

스님 잘들 있었나요. 작년에도 여기 계셨고, 재작년에도 있었지요. 항상 그곳에 계시는군요~

 

 

사찰이 크니 중간에 이정표는 필수~ 어디로 가볼까요

 

 

해동용궁사 포토존~ 여기도 줄이 길기로 유명합니다. 

 

 

소원이 이루어지는 절! 다들 소원을 빌러 해동용궁사 오세요~

 

 

그림입니다. 날씨 최고~

 

 

멋집니다. 대웅보전!!

 

 

해수관음대불 올라가 볼까요

 

 

기안 84도 방문하였습니다. 언제 왔을까요

 

 

해동용궁사 가장 끝에 위치한 해수관음대불~

 

 

원래 방문하려던 국립수산과학원~ 다음에 꼭 들려볼게요.

 

 

해수관음대불 지킴이들~ 앞에 동전이 많이 쌓여 있습니다. 

 

 

옆으로 누워계시는 스님~ 

 

 

주차장까지 왔어요~ 사전 정산기!! 이래저래 1시간 소요되었는데 주차료는 3,500원이 나왔습니다. 입장료는 없으니 주차료는 지불해야지요~

 


 

부산 여행 해동용궁사 많이들 방문하시는데요. 주말이라 그런지 관광객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그러나 원활하게 관광할 수 있었고, 언제나 방문하여도 대한민국에서 가장 멋진 사찰이라 생각을 합니다. 아직도 해동용궁사에 방문해보지 못한 분들이 계시면 꼭 방문해 보시라 추천드립니다. 방문 후 솔직히 작성된 후기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