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여행

부산숙소 토요코인호텔 해운대 2호점 가성비 비즈니스 호텔 주차정보 무료조식까지 소개

엠더블유☆ 2023. 12. 29. 15:00
반응형
부산숙소 토요코인호텔 해운대2 가성비 비즈니스 호텔 주차정보 무료조식까지 소개

 

안녕하세요. 부산은 참 예쁜 도시입니다. 야경도 이쁘고 바닷가도 괜찮은 해수욕장이 여러 개 있잖아요. 저희 가족은 해운대에서 1박을 하기 위해 호텔을 알아보았는데요. 해운대라 그런지 금액대가 높은 곳도 많았고, 인원이 4인이라 패밀리룸 잡기가 쉽지가 않았어요. 마침 <토요코인호텔 해운대 2호점>이라는 곳에서 패밀리 트윈룸을 예약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아우디 매장BMW매장 중간쯤 위치하였더라고요. 길을 건너면 바로 해운대 해수욕장을 들어갈수 있었습니다. 

 

주소 :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37 번길 5

운영시간 : 체크인 16:00 체크아웃 10:00

전화 : 051-741-1045

주차안내 : 주차장은 토요코인 홈페이지에서만 예약해야 본건물에 주차가 가능 유료 5천 원 그 외 예약사이트는 외부주차장에 주차 가능합니다. 

 

 

외부주차장은 토요코인호텔과 제휴가 되어 숙박시 할인을 해줍니다. 금액과 위치는 위에 사진과 같습니다. 참고하시면 됩니다. 

 

 

크리스마스라 입구에 장식이 예쁘게 있어요. 

 

 

로비에는 소파가 여러개 있고, 바로 조식을 먹을 수 있는 뷔페가 있더라고요. 

 

 

식당이 있고 식당 안쪽으로 들어가면 세탁실이 준비가 되어 있더라고요. 

 

 

로비에는 방별로 금액대가 자세히 적혀 있더라고요. 패밀리 트윈을 예약한 저희는 176,000원 ~ 242,000원까지 평일과 주말로 구분되어 금액이 차등적용되는 거 같더라고요. 그러나 아고다 어플에서 적혀 있는 금액대보단 저렴히 예약을 진행하였습니다. 

 

 

체크인 후 들어와봤는데요. 방이 양쪽에 두 개가 있고, 중간에 거실이라고 표현해야 되나 소파와 테이블이 있더라고요. 4인이 잠만 자기엔 충분히 괜찮아 보였습니다. 

 

 

화장실은 조금 마음에 들지 않았는데요. 작기도 하지만 변기가 음~ 너무 작더라고요. 

 

 

더블베드라 넉넉하였고, 나름 침대도 편하였습니다. 

 

 

방마다 온풍기가 있어서 틀어놓았더니 공기가 답답하더라고요. 그래서 가습기를 틀어놓았더니 딱 좋았습니다. 가습기가 있는 이유가 있더라고요. 

 

 

실내화 푹신하진 않지만 양쪽 두 개씩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주의사항을 한번 잘 읽어봅니다. 세탁기 건조기 치약 칫솔 면도기는 전부 유료입니다. 조식은 객실 이용 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적혀 있습니다. 기대는 되지 않았지만 그래도 먹어봐야겠지요. 

 

 

조식은 한식 뷔페식이였고, 나름 여러 가지 반찬이 있었습니다. 

 

 

잡채와 김치 계란말이 숙주나물 떡갈비까지 다양했어요. 

 

 

김도 무제한 가져갈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주스와 수정과도 마실 수 있었고요. 

 

 

간단하게 모닝빵과 식빵을 구워서 드실 수도 있습니다. 

 

 

후식으로 샐러드도 여러가지 준비가 되어 있었는데요. 아침에는 간단하게 식사를 하기 괜찮았어요.

 

 

그러나 애매한 시간에 오면 자리를 잡기기 쉽지 않았어요. 아예 빨리 오시거나 거의 끝날 때쯤 오셔서면 여유가 있을 거 같았는데요. 보통 8시쯤이 피크 시간대였습니다. 

 

 

간단하게 한끼먹어보았습니다. 맛은 평범한 맛이었고, 라면이나 김밥으로 한 끼 대충 때우는 것보단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부산숙소 토요코인호텔 해운대 2호점을 방문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깔끔하고 가성비 좋은 호텔이었습니다. 단점으로는 온풍기를 틀어놓아서 공기가 답답하다는 점이었고, 화장실이 저에게는 단점이라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주차장입니다. 토요코인호텔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건물 주차장을 유료 5천 원에 이용이 가능하지만 그렇다고 여유 있는 편은 아니었으며, 타 예약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면 주차가 불가능하여 외부 주차장에 주차를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부산에 다시 방문한다면 토요코인호텔은 정말 자리가 없다면 방문하겠지만 먼저 이곳을 선택하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내 돈 내산으로 작성된 후기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