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음식

수원통닭거리 남수동 매향통닭 가마솥통닭 맛만 본 후기

엠더블유☆ 2024. 4. 16. 14:00
반응형
수원통닭거리 남수동 매향통닭 가마솥통닭 맛만 본 후기

 

안녕하세요. 지난번 수원에 다녀왔을 때 수원행궁을 다녀오고 출출해서 잠시 들렸던 통닭거리~ 이곳 왜 통닭거리로 유명한지는 모르겠지만 예전 영화에서 수원 왕갈비통닭도 유행이었잖아요. 그런 기대를 가지고 통닭거리에 있는 "매향통닭"이라는 곳을 방문하였어요. 

 

 

화성행궁 건너편 큰길에 위치하고 있어 가장 눈에 띄고 있었어요. 이곳말고 진미통닭이 더 유명한 곳인데요. 자리가 없어 저희는 이곳을 방문하였어요. 

 

 

각종 매체에도 언급이 될만큼 유명한 곳인 매향통닭! 치킨을 좋아하는 일인으로써 과연 괜찮을지 조금 궁금했어요. 

 

 

가게 내부는 조금 한산한 느낌이였지만 저희가 입장하고도 계속 사람들이 오고 있긴 했어요. 

 

 

테이블에 앉자마자 세팅되는 과자와 소스와 치킨무! 

 

 

저희는 배가 고프지 않아 가마솥통닭 1마리와 떡볶이를 주문했어요. 사장님께서는 4인이 먹기에는 양이 작을 거라고 미리 말씀을 해주셨어요. 배가 고프지 않은 상태라 간식으로 유명하다니 맛만 볼 생각이었기에 신경 쓰지 않았어요~

 

 

수원은 겨자소스도 찍어먹나봅니다. 

 

 

시간이 흐른뒤 가마솥통닭이 나왔어요. 똥집까지 포함이 돼서 나왔는데요. 닭이 굉장히 외소해 보입니다. 와 이걸 19,000원에 먹는 제자신이 호구 같습니다. 저희 동네에 가면 이런 닭은 1만 원 초반대에나 먹을 수 있으며 2만 원이면 배불리 먹을 수 있는 그런 통닭입니다! 

 

 

사장님이 솔직히 말씀하신 이유가 있어요~ 역시 양이 작긴 합니다. 저희 아이들 둘이서 먹어도 양이 한참 모자를정도입니다. 

 

 

통닭거리에서 최악의 가게였어요~ 차라리 웨이팅하더라도 진미통닭을 가세요. 매향통닭은 비추! 

 

 

떡볶이도 나왔는데요. 떡볶이는 옆집에서 포장해서 가져다 주더라고요. 매향통닭에서 팔고 있는 제품이 아닙니다. 차라리 떡볶이가 더 맛있었으며 이걸 옆집에서 간식으로 먹었어야 했어요~

 

 

날개보소~ 빈약합니다. 같이준 양념소스에 찍어서 맛이라도 봅니다. 

 

 

닭다리살보다 가슴살을 선호하는 저는 이렇게 가슴살이 작은 닭은 처음입니다. 

 

 

그래도 치킨맛은 나쁘지 않아요~ 금액은 나쁜 거뿐입니다. 

 

 

100% 국내산 닭사용~ 요즘 국내산 닭 사용 안하는곳이 있나요~!! 

 

 

수원 현지인분들은 매향통닭 아마 쳐다도 안 볼 거 같습니다. 저희처럼 관광객 호구들이나 방문하는 그런 곳 같아요~

 

 

수원에서 한가지 배워왔어요. 수원통닭거리에서 매향통닭은 가지 않는 걸로~!! 내 돈 내산으로 방문 후 작성한 솔직한 리얼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