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여행

전주 근교 순창 물놀이 가능한 큰바위가든 아이들과 함께 다녀왔어요

엠더블유☆ 2023. 8. 6.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주 근교에 있는 순창으로 아이들과함께 물놀이를 다녀왔는데요. 이번에도 친구네 가족과 같이 갔어요. "큰바위가든" 잘 알려지지 않아서 사람이 없어서 좋았어요. 예전에는 이쪽이 인기가 굉장히 많았다고 들었는데 지금은 아는분들만 찾고 있다고 합니다. 이곳은 전주에서 40분정도 차를 타고 이동을 하면 회문산이 나오는데요. 근처에 있는 곳이지요. 그럼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전주 근교 순창 물놀이 가능한 큰바위가든

 

주소 : 전북 순창군 구림면 회문산로 292

TEL : 063-652-8861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8시 

휴무 : 매달 1번째 월요일 휴무

주차안내 : 주차장은 가게 앞에 넓고 여유있게 있습니다. 

 


 

큰바위가든은 말그대로 음식점입니다. 그런데 밑에 계곡물이 흘러서 식사를 하고 간단히 물놀이를 즐길수 있지요. 그래서 계곡 근처에도 테이블이 있으며 이날 폭염이였지만 그늘져서 시원하였어요. 

 

 

사장님이 여기에서 상주하시면서 관리도 하시고 음식 장사도 하는곳이였어요. 주말에 오면 그래도 손님이 계시는데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없어서 저희끼리 놀기 좋았습니다. 도중에 식사만 하러 오시는 분들도 있긴 하였습니다. 

 

 

전화로 미리 주문을 하시면 직접 기르신 닭으로 옻닭이나 도리탕 백숙을 해주시고, 매운탕, 새우탕도 있습니다. 다슬기 수제비는 특히 사장님이 직업 잡으신 다슬기로 만들어 주신다고 하니 더욱 맛있어요. 

 

묵은지 닭전골 65,000원
다슬기 수제비 11,000원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들어진 수영장은 없지만 작은 계곡에서 아이들이 놀수 있습니다. 깊이는 성인 가슴정도 되고, 아이들이 큰바위에서 점프를 재미있어 합니다. 물론 어른들과 같이 놀아야 합니다. 조금 위험할수 있으니깐요. 그래도 어른과 아이가 함께 놀만한 크기였어요. 

 

물놀이를 하고 있는데, 음식들이 테이블에 차려지고 있었어요. 사장님이 직접 만드시는 유기농 반찬들입니다. 간이 쎄지 않아서 아주 건강한 맛이지요. 

 

 

사장님표 묵은지 닭전골이 나왔습니다. 토종닭을 이용해서 닭도 큼직하고 맛있습니다. 아이들과 물놀이를 잠시 멈추고 식사를 합니다. 시골에 가면 어머님들이 만들어주시는 맛이였어요. 저희 장모님도 항상 사위가 가면 닭백숙을 해주시곤 하였는데 갑자기 생각이 납니다. 

 

 

수제비에 다슬기도 듬뿍 넣어주셔서 씹는 맛이 아주 좋아요. 무엇보다 아이들도 잘먹었어요. 간단히 식사를 마치고 어른들은 술한잔 마셔주고, 아이들은 밥먹고 물어 들어가면 위험하니 밖에서 다른 놀이를 하였어요. 

 

 

휴식후 다시 물놀이 시작 !! 아쉽게도 그늘지진 않았지만 물이 깨끗해서 아이들이 잘놀았어요. 

반응형

 

아이들에겐 친구들끼리 물놀이 하는게 제일 재미있지요. 물안경쓰고 밑을 보면 큰 물고기 많다고 합니다. 족대를 이용해서 물고기 잡기 체험도 할수 있고, 물이 깨끗하다보니 다슬기도 눈에 보여 잡기 체험도 하였습니다. 

 

 

큰아이가 잡은 물고기 입니다. ㅎㅎ 눈먼 고기들이 굉장히 많아서 잘잡는군요.

 

 

작은 고기들도 보이고 조금 큼직한 고기들도 보입니다. 이름은 모르겠지만 돌이뱅뱅해서 먹을수 있어요. 그러나 몇마리 잡아서는 먹지 못하니 잡기만하고 사장님을 드렸습니다. 

 

 

엄청큰 꺽지도 우연히 잡게 되었는데요. 아이들이 물안경으로 수영하다 엄청 큰 가시고기가 있다고 했는데 드디어 잡게 되었어요. ㅎㅎ 매운탕 끓여 먹을수 있다고 하는데 이것도 사장님께 드렸어요. 

바위 위에서 식사후 시원한 계곡물에 발도 담글수 있고, 이곳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좋은 장소 였어요. 

 

 

마지막까지 뒤쪽에서 아이들이 다슬기를 잡고 있어요. 밥한끼 먹고 너무 알차게 놀다 온거 같아 미안하군요. 

 


큰바위가든은 식사도 즐기고, 간단하게 물놀이도 가능한 곳이였습니다. 저는 느낌이 어릴적 시골 부모님댁에 방문해서 맛있는 밥도 먹고 물놀이도 하는 느낌을 받았답니다. 전주에서 순창은 멀지 않은 거리라 방문하기도 좋으며, 회문산에서 내려오는 물은 엄청 깨끗하였습니다. 아이들은 물고기잡이와 다슬기잡기 체험으로 또 다른 재미를 느끼게도 되었지요. 여름이 가기전 또 한번 방문해서 조용한 물놀이를 즐겨 봐야겠어요.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