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음식

전주 골동품 카페 이색 빈티지 감성 색장정미소 한옥마을에서 가까워서 방문하기 좋아요

엠더블유☆ 2023. 12. 11. 08:00
반응형
전주 골동품 카페 이색 빈티지 감성 색장정미소 한옥마을에서 가까워서 방문하기 좋아요

 

안녕하세요. 아내와 점심을 먹고 오는 길에 커피 한잔하기 위해 어디로 갈지 카페를 검색하고 있었습니다. 마침 근처에 <색장정미소>라는 골동품이 장식이 되어 있는 카페를 알게 되었어요! 빈티지 감성이 묻어나는 카페라 더욱 끌리더라고요. 바로 방문을 해보았습니다. 

 

 

전주한옥마을에서 남원방향으로 차로 약5분거리 색장동 버스정류장 입구에 바로 보입니다. 아내와 저는 정비소에 무슨 카페냐 폐가 아니냐 의문이 들면서 방문하게 되었어요~ 

 

 

입구도 예쁩니다. 지금은 낙엽뿐이지만 봄쯤오면 더욱 예쁜 길이 될 거 같아 보여요~

 

 

세월의 흔적이 묻어나는 우체통!

 

 

야외 테이블??인지 전시를 해놓은 건지 알 수는 없어요

 

 

굴러가긴 할거 같은데 오래된어보이는 자전거도 보이고 뒤로 절구 방망이들도 몇 개 있어요.

 

 

저는 처음보는기계였는데 정비소 관련된 기계일 거 같아 보였어요.

 

 

날씨가 좋으면 야외에서도 먹을수 있는 테이블 같아 보였어요~ 레트로해 보입니다. 

 

 

정비소 외부는 이렇게 생겼는데요. 밖에서 보았을때는 많이 낡아 보이고, 언제 쓰러져도 안이상해 보이는 비주얼이었어요!

 

 

내부로 들어와서 일단 차를 주문했어요~ 문화관람료는 차값이라는 문구~ 아메리카노 두잔을 주문했어요! 

 

 

내부에는 정말 옛날 물건들로만 가득했어요. 이걸다 어떻게 구했는지조차 모를 만큼 레트로만 물건들이었어요. 제가 어릴 적 보았던 물건들도 있었고, 전혀 모르는 물건들까지 다양했어요. 

 

 

2층은 차를 마실수 없으며, 1층에서만 차를 마실 수 있더라고요. 자리는 많지 않아서 손님이 몰리면 조금 협소해 보였어요. 외부 화장실 옆에 별관이 따로 있긴 하던데 이용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어요!

반응형

 

휴대폰과 무전기~ 피아노와 공중전화 여러가지 그릇들~ 골동품 박물관이 따로 없어요!

 

 

내부에 있는 화목난로~ 위에 올려진 도시락! 벤또는 일본말~ 

 

 

차를 주문하고 2층으로 구경왔어요~ 2층에서는 창문에 걸터앉아 사진을 많이 찍으시더라고요. 저도 그래서 찍어봤어요.

 

 

2층은 계단으로 올라와야는데 조금 협소해요~

 

 

3층도 있는데요. 자게장과 북과 징~ 오래된 책들도 있었습니다. 

 

 

옛날 감성을 느끼고 있는데 커피가 나왔어요~

 

 

커피맛은 보통이였어요~ 옛날 감성 속에서 차를 마시니 기분이 묘합니다. 

 

 

여기서 키우고 있는 고양이인거 같은데 엄청 크더라고요. 사람을 잘 따라서 신기했어요~

 

 

검정고무신~ 아기자기 예쁩니다. 화장실 옆 별관 테이블인데요. 넓게 마련되어 있긴 했어요. 손님이 몰리면 이쪽에 와서 드셔도 될 거 같아 보였어요.

 

 

오래되어 보이는 물건들이지만 전시장에서 보니 또다른 느낌을 받았습니다. 

 

✅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원색장길 2-15

✅ 운영시간 : 매일 11:00 ~ 21:00

✅ 전화 : 063-272-2460

✅ 주차장안내 : 주차장은 가게 앞에 주차가 가능했어요.

 


 

전주 이색 카페 색장정미소에서 골동품을 많이 구경하고, 레트로한 감성 속에서 차를 마실 수 있는 이색적인 카페였습니다. 생각보다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신기한 물건도 많이 있어 재미있는 공간이었어요. 다음엔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 봐야겠어요. 내 돈 내산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