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음식

단양구경시장 맛집 단양토종마늘순대 금강산도 식후경 마늘돼지곰탕 먹은 후기

엠더블유☆ 2024. 2. 22. 14:00
반응형
단양구경시장 맛집 단양토종마늘순대 금강산도 식후경 마늘돼지곰탕 먹은 후기

 

단양 구경시장 구경 후 배가 고파서 먹었던 순대국밥! 단양이라 마늘과 순대국밥의 콜라보~ 그냥 지나칠 수가 없겠죠. 구경시장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단양토종마늘순대>를 방문하였습니다. 가게 외부에는 여러군데의 티브이에 나왔다고 적혀 있는데요. 맛있는지는 먹어봐야 아는 법이지요. 

 

 

6시 내고향에 나왔다는 그 집! 국내 유일 통마늘순대가 있다고 합니다. 

 

 

외관에는 해병전우회가 적혀있고 해병인의 집이라는 문구가~ 사장님이 해병대를 나오셨나 봅니다. 자부심이 대단하십니다. 

 

 

점심시간이 훨씬지난 애매한 시간이라 그런지 손님은 많이 없었어요. 아마 점심시간이었으면 연휴라 손님이 많아 웨이팅도 했을 거 같습니다. 

 

 

정신 사납게 여러 장의 사진들이 붙어 있었는데요. 그래서인지 메뉴판이 눈에 들어오지 않았어요. 일단 메뉴들 앞에 "대박"이라고 보이는 단어들! 모든 게 다 대박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순대국밥보단 마늘돼지곰탕을 더 선호하여서 주문하였고, 아내는 얼큰 곱창국밥을 주문했어요~ 

 

 

해병인의 집이라 그런지 벽에는 심상치 않은 총기들이 전시되어 있어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그 밑으로 여러장의 연예인 싸인들~ 이 정도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다녀갔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기본반찬은 마늘쫑과 새우젓 김치와 깍두기 다진 양념이 나왔어요. 

 

 

김치와 깍두기는 셀프바에서 추가로 가져다 드실수 있었어요. 깍두기가 맛이 좋아서 두세 번 가져다 먹은 거 같아요! 

 

 

보글보글 마늘돼지곰탕이 등장했습니다. 

 

 

곰탕내용물은 설렁탕느낌입니다. 국물이 담백하고 마늘향이 많이 느껴지는 곰탕이였습니다. 

 

 

마늘이 많이 들어가 그런지 고기의 잡내도 나지 않았고, 다데기 넣고 간을 맞추니 입맛에 딱 좋았어요!

 

 

밥 말아서 한 그릇 뚝딱 먹을 정도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마늘돼지곰탕맛은 괜찮았어요! 별이 5개라고 주장하는 사장님~ 그런데 5개까지는 아니고 3개에서 4개 정도의 맛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아내가 주문한 얼큰곱창국밥에는 마늘순대가 들어갑니다! 당면순대로 이루어져 있고, 맛을 보았는데요 얼큰곱창국밥도 맛이 괜찮았어요~ 단양 구경시장 맛집 단양토종마늘순대 그냥 생각 없이 배가 고파서 방문하였지만 정말 괜찮은 맛이었습니다. 

 

주소 : 충북 단양군 단양읍 도전6길 29
영업시간 : 08:00 ~ 20:00

예약전화 : 043-421-4292
주차안내 : 주변 공용주차장 이용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