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여행

전주 남부시장 야시장 주차 안내 시간정보 조카들과 함께 하는 야시장 구경

엠더블유☆ 2023. 8. 28. 10:00
반응형

 

전주 남부시장 야시장 주차 안내 시간정보 조카들과 함께 하는 야시장 구경

 
안녕하세요. 이번 주말에는 타 지역에 살고 있는 조카들이 집으로 놀러 왔습니다. 1박 2일 동안 놀다 간다고 하는데, 가만히 있을 수 있나요. 전주에 왔으니 구경을 시켜줘야겠지요. 가장 가고 싶은 곳이 어디냐고 물어보니 당연히 먹거리 많은 전주한옥마을을 이야기합니다. 낯부터 가기엔 너무 더워 저녁쯤 나가 한옥마을과 전주 남부시장 야시장을 구경하기로 합니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1길 19-3
TEL : 0507 - 1419 -1344
운영시간 : 매일 오전 9시 30분 ~ 오후 10시 
주차안내 : 남부시장 천변 주장이 있으며, 입차후 30분 동안은 무료이용가능하고, 이후 10분당 200원씩 부과되며, 1일 주차는 6,000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시장에서 물건 구입 후 주차티켓을 지참하시면 1시간 무료이용이 가능합니다. 
 


오후 5시쯤 방문한 남부시장 천변유료주차장은 거의 만차였으나 자리는 간간히 있어서 주차를 했어요. 한옥마을 주차장을 이용하려고 했는데, 야시장을 보고 바로 집으로 가기엔 이곳이 최적의 장소 였습니다. 한옥마을을 구경 후 맛있는 것도 먹고, 여기저기 구경을 하였어요. 재미는 있었지만 솔직히 아이들과 같이 다니니 체력적으로 한계가 오긴 했어요. 
 

 
한옥마을 구경을 마치고, 남부시장 야시장으로 왔어요!! 8월 야시장 문화행사가 진행중이였는데요. 아쉽게도 정보를 이제 보게 되었습니다. 필자는 야시장을 처음 초창기에 아무것도 없을 때 와보고 처음 방문하는 거였는데요. 그때는 야시장이 뜰지 몰랐습니다. 그런데 요즘엔 한옥마을과 같이 전주 핫플레이스이더군요. 
 

 
입구에서 마술공연이 한창이였는데요. 지나가는 길에 잠시 아이들과 재미있게 구경하고 갔습니다. 마술사 이름은 기억이 잘 안 나지만, 저분은 전주시 공연이 있으면 자주 오시는 분이었어요. 저희 아이들은 몇 번 봤거든요. 다행히 조카들도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무료 공연이었지만 퀄리티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야시장 지도입니다. 십자가 모양으로된 골목으로 시장가운데에 포차들이 줄지어 장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야시장 운영시간 - 매주 금/토
하절기 오후 5시 ~ 오후 11시 30분
동절기 오후 6시 ~ 오후 11시

 

반응형

 
곰발빵 아이술크림 술로만든 아이스크림과 철판 아이스크림이 있었습니다. 이미 한옥마을에도 비슷한 곳이 많았어요. 
 

 
서민갑부 원조 마왕육전인데요. 한옥마을에도 있고 이곳도 있는데요. 한옥마을보단 육전크기가 더 큰 느낌이었습니다. 금액은 오히려 이곳이 더 저렴한 10,000원에 팔고 있더군요. 한옥마을은 12,000원이였습니다. 그러나 맛보기엔 줄이 너무 길었습니다. 
 

 
양가네 녹두전입니다. 국내산 녹두전이 한장에 6,000원이었으며, 정말 바삭해 보였고, 맛있어 보였습니다. 여기도 줄이 어마어마하게 서있었습니다. 
 

 
멕시코 킹 타코 입니다. 6,000원이었으며, 여기도 사람이 바글바글 했어요. 
 

 
소고기불초밥집입니다. 생각보다 맛있게 생겼으며, 5피스 6,000원이었습니다. 
 

 
갑부집 전주명물 당근김밥 입니다. 전주 신동진 쌀과 신안 최고급 김, 바로 짠 참기름과 엄마의 정성으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삼겹살김밥이 7,000원이며, 인기는 별로 없었습니다. 비주얼은 좋아 보였는데 말이죠. 
 

 
가장 인기가 별로 였던 꾸덕한 뉴욕식 푸딩입니다. 약과, 흑임자, 초코, 바나나 푸딩이 있었는데, 아무리 요즘 푸딩이 인기라지만 젊은분들이 먹기엔 별로였습니다. 구경을 계속하고 싶었지만 사람이 워낙 많고 좁은 골목이라 아이들까지 챙겨야하니 정신이 없더라고요. 중간에 포기하고 나왔습니다. 
 


조카들과 한옥마을에서 너무 많은걸 먹고 야시장을 방문해서 그런지 아쉽게도 생각보다 먹고 싶은 게 없었습니다. 사람들이 많은 것도 있지만, 포차에서 조리를 하기 때문에 열기가 또 장난 아니었어요. 개인적으로는 한옥마을 먹거리 확장형이라고 생각이 되었고, 모든 포차는 아니지만 현금만 받고 있어서 불편했습니다. 빠르게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또 다른 타 지역 사람들이 가보고 싶다면 같이 방문하겠지만, 전주 사람으로서 별로 가고 싶지는 않은 곳입니다. 이상 내 돈 내산 포스팅을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