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음식

전주 중화산동 맛집 목등갈비 전주본점 메밀전에 매운등갈비찜을 쌈으로

엠더블유☆ 2023. 9. 16. 08:00
반응형
전주 중화산동 맛집 목등갈비 메밀전에 매운등갈비찜을 쌈으로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내와 점심으로 중화산동 신상 맛집이 생겼다고 소문이 자자해서 방문을 해보았어요. 전주 중화산동 맛집이 굉장히 많은데 그중에 도전장을 내민 '목등갈비'입니다. 날씨가 좋아서 등갈비 먹기 딱 좋은 날입니다. 입장해 보시죠~

 

 

✅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신촌3길 6-4 1층
✅ TEL : 0507-1321-3699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 브레이크 타임 : 15:00 ~ 17:00
✅ 주차정보 : 건물 옆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입구에 걸린 플랜카드부터 심상치 않아 보입니다. 직원들의 각오와 열정이 대단해 보였습니다. 

 

 

아점으로 먹기 위해 오픈런하다시피 방문하였는데요. 포장손님만 몇 분 계셨어요. 가게 내부는 인테리어가 깔끔하게 보였습니다. 중간중간 빨간색으로 쓰인  포인트들이 눈에 확 들어왔습니다.

 

 

 

메뉴는 매운등갈비가 주메뉴였어요. 사이드로 곤드레밥과 메밀전을 드실 수 있습니다. 메뉴판에는 없이지만 단품으로 드시는 거 보단 세트메뉴가 있는데요. 구성이 괜찮아 세트를 먹기로 합니다. 

 

 

목등갈비 추천 주문 2인은 등갈비찜 2인분 곤드레밥 2인분 메밀전과 사리로 구성이 되어있어 이걸로 주문을 했어요. 네이버영수증 리뷰와 인스타 팔로우를 하면 쿨피스와 메밀전이 무제한이라고 합니다. 오픈한 지 얼마 안 되어 막 퍼주는 사장님 대박 나시겠어요~!!

 

 

맵기는 보통맛을 선택하고 잠시 후 새송이 버섯이 가득한 매운등갈비찜 등장~!! 푸짐해 보이는 게 전주 중화산동 맛집 대열에 들어설만하다고 느꼈어요. 

 

 

세트로 드시지 않으면 아마도 이런 구성입니다. 기본반찬은 별로 없었습니다. 한국인은 김치인데 김치라도 주면 좋겠단 생각을 해봤습니다. 

 

 

나비지와 동치미국물입니다. 동치미국물은 맛있더라고요!! 

 

 

메밀전이 나왔습니다. 메밀전은 크기가 엄청 큽니다. 바삭하니 맛있게 보입니다. 

반응형

 

사장님이 새송이 버섯 숨을 죽고 콩나물과 당면을 넣어주셨어요. 이제 조금만 더 익으면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먹음직스럽게 생겼지만, 살짝 매워 보여 걱정이 되었습니다. 

 

 

 

보글보글 당면만 익으면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당면이 어느 정도 익어서 일단 한번 맛을 봅니다~!!

 

 

등갈비가 잘 익어서 살이 쏙 불리가 됩니다. 아주 흡족합니다!! 맵찔이지만 맵기도 딱 적당하였고, 고기에도 양념이 골고루 배어 있어요. 국물은 달면서도 매콤한 맛입니다. 

 

 

맛있게 먹는 방법에 적혀 있는 데로 먹어봅니다. 메밀전을 피자모양으로 잘라주시는데 등갈비 살을 쏙 ~ 올려서 쌈처럼 싸 먹으면 정말 고소하니 맛있어요.

 

 

메밀전을 국물을 찍어 먹어도 괜찮더라고요!! 

 

 

맛있으니 자꾸 먹게 되는 메밀전!! 이건 꼭 드셔야 합니다. 

 

 

당면과 콩나물 호로록~ 입안에서 없어지는 마법

 

 

살이 많이 붙어 있는 등갈비를 사용해서 먹을 게 많아요!!

 

 

곤드레밥은 주문 시 바로 만들어주시는데요. 등갈비 국물에 비벼먹으면 밥도둑!!

 

 

메밀전에 또 싸 먹어보고

 

 

곤드레밥에 국물을 넣어 비벼서 한입 먹어도 보고!! 든든하게 점심을 먹고 왔습니다. 

 

 

매운 거 먹고 입에 남아 있다면 입구에 가글이 준비되어 있어요!! 사장님 센스쟁이~~ 

 


전주 중화산동 맛집 목등갈비는 정말 맛있는 곳이었고, 점심부터 장사를 하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점심에도 한 끼 식사로 충분하였고, 저녁엔 술과 함께 드시면 술술 넘어가겠어요. 내 돈 내산으로 솔직히 작성된 리뷰입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