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등산

남원 지리산 반야봉 등산코스 최단코스 노고단 탐방예약 성삼재휴게소 운해대박

엠더블유☆ 2025. 5. 19. 10:00
반응형
남원 지리산 반야봉 등산코스 최단코스 노고단 탐방예약 성삼재휴게소 운해 대박

 

안녕하세요. 지난 주말에는 남원에 있는 지리산 반야봉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비가 온 뒤라 운해가 멋있게 펼쳐 있을 거란 예상을 하였고, 오늘은 지리산이다! 하지만 천왕봉을 다녀오면 가장 베스트이지만 백무동 천왕봉 코스는 다음 주에 예정되어 있어 나 홀로 반야봉으로 향하였습니다. 

 

성삼재휴게소 주차장

 

성삼재휴게소에 도착을 했을때는 6시가 조금 넘은 시작 주차장 널널했습니다. 비가 와서 그런지 새벽부터 종주하는 분들은 없었던 거 같아요!

 

성삼재휴게소 주차비가 조금 사악하긴 하지만 그래도 여기밖에 없으니 어쩔수가 없죠. 하루 종일 기준으로 13000원의 비용이 발생하는데요. 필자는 10500원으로 생각보다 많이 나오지는 않긴 했어요 ㅋㅋ

 

 

2 주차장도 아직 넉넉합니다. 

 

등산시작

 

아침부터 안개가 가득했고, 가랑비가 살랑살랑 내릴 듯 말 듯 한 날씨! 하지만 여기까지 온이상 되돌아갈 수는 없고, 바로 등산을 시작합니다. 

 

 

초입은 평탄하지만 살짝 경사가 있는 임도따라 올라갑니다. 노고단고개 초소까지는 이렇게 편안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인지 노고단까지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 중에 하나인데요. 필자도 새벽에 비가 많이 와서 예약취소자가 많아 노고단 예약까지 진행하였는데요~ 사실 운이 좋았다고 생각해요 ㅋㅋ

 

 

옆에 수로는 전날 비가 엄청 왔다는걸 느낄 수가 있었는데요~ 물이 대박입니다.

 

 

처음 만나는 갈림길~ 편안한길로 돌아가면 2.6km이고 바로 올라가면 1km로 굉장히 짧은 코스! 당연히 빠르게 올라갑니다. 

 

반응형

노고단 대피소 도착!

 

 

노고단 대피소에서도 돌계단길과 편안한길로 나눠지는데요~ 선택할 필요 없이 돌계단길 ㅋㅋ 

 

 

많은 사람들이 있을줄 알았지만 아직까지는 많이 없더라고요!

 

 

노고단 초소에 올라왔을때는 날씨가 굉장히 좋아집니다. ㅋㅋ 대박이죠!

 

 

반야봉을 바라보는데 운해가 ㅋㅋ 역시나 대박입니다. 

 

 

노고단 QR코드 인증하고, 올라갑니다. 사실 노고단까지는 어렵지 않게 올라갈 수가 있습니다. 

 

 

전날 비가와서 그런지 미세먼지 일도 없고, 날씨가 굉장히 좋고, 공기까지 맑았습니다. 

 

 

지리산 노고단 주변으로 넓게 펼쳐진 운해!!

 

 

운해 감상하고 가세요! 

 

 

이야~ 노고단만 쉽게 올라와도 이렇게 멋진 운해를 볼 수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긴 했어요. 실제로 제가 하산할 때는 대박이였어요~

 

 

이렇게 멋진 운해는 살면서 몇번 볼 수가 있을지 ㅋㅋ 운이 너무 좋았다고 생각해요!

 

노고단 정상석

노고단은 사실 두번째인데 올 때마다 너무 멋있는데요!

 

 

노고단에서 반야봉을 바라봅니다. 

 

 

줌으로 바라보는 지리산 천왕봉입니다. ㅋㅋ 오늘은 운이 정말 좋습니다. 날씨가 좋아야만 천왕봉을 볼 수가 있는데 너무 또렷하게 보입니다. 

 

 

노고단에서 하산합니다. 

 

노고단에서 반야봉 등산시작

 

노고단 초소에서 반야봉까지 다녀올 예정~ 필자는 성중종주를 예정하고 있는데요! 노고단 빼고 딱 성중종주코스입니다. ㅋㅋ 예정시간보다 앞서서 도착들을 하긴 했지만 장거리 성중종주를 성공할 수 있을지 조금 의문이긴 합니다. 

 

 

조만간이지만 그 언제가 될지ㅠㅠ 백대명산도 아직 끝나지 않는 상황에서 성중종주 성공할수 있을지 ㅠㅠ

 

 

전날 많은 비로 길은 좋지 않았고, 돌들은 아직 물기가 묻어 있어 미끄럽기까지 했습니다. 사실 조심해서 가야 합니다. 

 

 

오늘 등산화 선택을 너무 잘했습니다. ㅋㅋ 조금 낡은 등산화를 신고 오긴 했는데요! 이렇게 진흙이 많은곳은 ㅋㅋ 어쩔 수가 없습니다. 

 

 

첫 이정목에서 천왕봉까지 24.5km입니다. 이거 하루만에 갈 수 있는 거리 맞을까요 ㅋㅋ 1차 목표지 피아골삼거리!

 

 

날씨까지 너무 좋았고, 기분도 덩달아 좋았습니다. 등산 페이스도 굿굿!

 

 

돼지령도착! 반야봉까지 3.4km남았습니다. 반야봉까지는 사실 평탄한 능선길 따라 쭉 가야 되는 상황이라 그렇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어디서 사진을 찍던 너무 좋은 포인트!

 

 

피아골삼거리에 도착을 하니 여기는 또 안개가 가득합니다. ㅋㅋ 날씨가 알수 없는 지리산!

 

 

확실히 젖어 있는 돌계단들~ 조심하세요!

 

 

전에는 삼도봉까지 다녀왔는데 오늘은 삼도봉 패스!

 

 

느낌적인 느낌으로는 이제 반야봉삼거리에 도착을 합니다. 

 

 

역시 반야봉삼거리에 도착! 반야봉까지 0.8km만 올라가면 목적지 정상! 종주를 하시는 분들은 여기다 배낭을 놓은 채 몸뚱이만 올라갔다 오는데요! 가볍게 다녀올 수 있으니 좋긴 하지만 그렇게까지 가야 되는 건지 ㅋㅋ

 

 

반야봉 올라가는 길도 너무 좋습니다. 

 

 

전에 여기서도 배낭이 많이 걸려 있긴 했지만 지금은 없습니다. 

 

 

노고단 초소에서부터 반야봉코스에서 가장 힘든 부분은 여기 계단코스입니다. 

 

 

운해는 아직까지도 멋있게 있습니다. 

 

 

구름위에 있는 느낌 ㅋㅋ 

 

 

다 왔습니다. 반야봉!!

 

정상석 인증

반야봉 1732m 에 도착을 했습니다. 지리산의 일부에 봉우리 반야봉!! 

 

 

일찍 와서 그런지 대기 줄 없이 인증도 할 수가 있었고요. 그래서인지 혼자 셀카를 찍었습니다 ㅠㅠ

 

 

천왕봉이 다시 보일듯 말 듯!

 

 

손가락이 있는 곳이 천왕봉~ 반야봉에서 대략 20km를 걸어가야만 만날 수가 있는 거리! 

 

 

반야봉에서 맛있는 아침 먹기로 했습니다. 오늘은 발열식품을 준비했어요. 차가운 물로 만들어 먹는 비빔밥 ㅋㅋ 

 

 

천왕봉 100배 확대해 봅니다. 천왕봉을 바라보면서 밥도 먹으니 오늘 대박입니다. 

 

 

식사 후 반대편도 바라봅니다. 운해 대박이죠~ 여길 봐도 저길 봐도 운해는 없어지지 않습니다. 

 

 

기록용으로 사진 엄청 많이 찍었는데요! 

 

 

원점회귀로 다시 성삼재휴게소 도착! 편의점 앞에서 인증샷 찍었습니다. 주차장에 차량 진짜 많더라고요. 정말 역대급이었어요. 

 

등산거리 및 소요시간

 

남원 지리산 반야봉 등산코스로 성삼재휴게소에서 노고단을 지나 반야봉까지 원점회귀 하였습니다. 총거리는 16.9km 다녀왔고, 휴식포함해서 5시간 31분이 걸렸는데요. 이번엔 발열식품을 먹기도 했고, 운해를 감상하느라  휴식을 40분 가까이했습니다. 사실 반야봉까지 난이도를 따지면 중정도 된다고 보는데요! 성중종주 절반은 성공했으니 다음엔 꼭 도전해 보겠습니다. 오늘은 지리산 반야봉 등산에서 가장 포인트는 운해! 오늘처럼 대박인 운해를 다시 볼 수가 있을지 ㅠㅠ 너무나 만족스러운 산행이었습니다. 다음 산행기에 만나요!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