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음식

익산 현지인 맛집 모현동참숯집 가성비 좋은 고깃집

엠더블유☆ 2023. 8. 4. 16:00
반응형
익산 현지인 맛집 모현동참숯집 가성비 좋은 고깃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익산에 일이 있어서 방문하였다가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한 고깃집이 있다고 하여 찾아가 보았어요. 이곳 사장님은 어릴 적부터 아버지와 고기를 자주 먹으러 갔던 익산 모현동 고깃집에서 추억을 떠올리며 식당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럼 후기를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주소 : 전북 익산시 선화로 13길 67 1층

TEL : 063-854-9979

영업시간 : PM 17시 30분 ~ AM 1시

휴무 : 매주 일요일 휴무

주차안내 : 가게 앞은 주차장이 없습니다. 저희는 골목에 주차를 하였어요. 

 

 

가게 앞에 도착하였을 땐 저녁장사 전 시간이었는데 벌써 웨이팅을 하고 있었어요. 정말 맛있다고 소문이 난 곳이라 클래스가 틀려 보였습니다. 가게 앞에 흑돼지 의자가 인상적이었어요. 오신 순서대로 적어 놓으면 사장님이 자리를 안내해 줍니다. 

 

 

저녁 오픈을 시작해서 입장하였습니다. 내부는 일반적인 고깃집 모습이었고, 에어컨을 틀어놔서 시원하였습니다. 얼른 사람들 오기 전에 주문부터 해야겠죠. 

 

 

먼저 메뉴판을 봅니다. 메뉴판은 테이블 옆 바구니에 담겨 있었습니다. 메뉴를 쭉 살펴보고 '2~3인 편백숙성 모둠 B' 세트와 냄비밥을 주문합니다.

 

편백숙성 모둠 B 50,000원
냄비밥 小 3,000원

 

문 후 기다리면 사장님이 고기를 세팅해 줍니다. 시간이 걸리니 두리번거려 봅니다.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함초소금을 찍어 먹고 있어요. 고기와 정말 잘 어울리겠어요. 마이야르 최고의 육즙과 풍미를 위한 최적 조건에 대하여도 적혀있고, 팬백숙성된 이베리코라는 문구도 있었습니다. 이베리코를 잠깐 설명드리자면 스페인에서 자영 방목을 하는 돼지의 종류로 올리브나 도토리, 유채꽃, 허브를 많이 먹으며 자란 돼지의 종류이며 일반 돼지에 비해 풍미가 뛰어나서 전 세계의 유명 레스토랑과 미식가들이 사랑하는 돼지고기라고 합니다. 

 

 

셀프코너도 있어서 추가반찬을 먹을 수도 있어요. 파김치가 맛있더군요. 

 

 

고기 숙성 냉장고도 볼 수 있었는데요. 손님들이 볼 수 있게 주방이 아닌 가게 내부에 비치되어 있어요. 냉장고를 보니 사장님이 고기에 진심이 느껴졌어요. 

 

 

고기의 맛을 높이기 위해 편백숙성 이베리코 모현동참숯집에서는 최상급 이베리코 원육을 편백나무에 숙성하여 잡내와 잡균을 제대로 잡았다고 합니다. 모현동참숯집이 유명하고 맛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었습니다.

 

 

기본 반찬이 세팅되었습니다. 반찬이 모두 맛있어요. 특히 파김치가 정말 대박입니다!!

 

 

기본적으로 된장찌개도 나오고 시원한 묵사발도 나옵니다. 고기는 시작도 안 했는데 벌써 한 끼 뚝딱 먹을 수 있겠어요. 된장찌개는 간이 딱 맞고 고기도 넉넉히 들어있어 맛있었습니다. 

 

 

드디어 숯을 넣어주셨어요. 와!! 감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숯 진짜 좋아요. 고깃집 여러 군데 다녀봤지만 이 숯은 진짜 참숯으로 만들어졌어요.

 

 

왼쪽부터 이베리코 프리미엄 소시지 / 이베리코 목살 / 꽃삽겹살 / 황제살 순서입니다. 고기가 두툼하니 숯에 굽기 딱 좋았어요. 저는 이런 두툼한 고기를 좋아하거든요. 사장님이 고기를 세팅해 오시고 친절하게 고기 부위와 굽는 방법에 대해 설명까지 해주십니다. 

 

 

통마늘은 먼저 올려서 어느 정도 익혀봅니다. 

 

 

소시지와 두툼한 목살부터 먼저 구워봅니다. 전 고기 구울 때가 제일 좋습니다. 노릇노릇 고기를 굽는 재미가 있어요. 질 좋은 비장탄에 피아노줄 불판으로 소고기를 연상시키는 비주얼의 두툼한 돼지고기를 구워 최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어느 정도 통으로 익히면서 잘라서 좀 더 익혀 먹기 좋게 잘랐어요. 고기가 육즙도 살아있고 정말 맛있습니다.

 

 

함초 소금에 하나 찍어서 맛을 봅니다. 음~~ 이맛입니다. 입에서 살살 녹아요. 돼지고기가 녹을 수가 있나요.

 

 

깻잎과 상추에 쌈을 잘 싸서 한입 먹어 봅니다!! 와우 살살 녹는데요. 육즙팡팡 소고기 같은 돼지고기입니다. 

 

 

꽃삼겹살과 황제살도 구워봅니다. 사장님 설명에서 황제살은 80% 정도 익으면 먹으면 진짜 맛있다고 합니다.

 

 

80%정도 익히고 맛을 봅니다. 돼지고기가 이렇게 맛있는 건 제가 잘 구워서 그런 것도 있겠지만 고기가 정말 좋아요!!

 

 

파김치 리필해 왔어요. 고기랑 같이 곁들여 먹으면 함초소금보다 저는 이게 더 꿀조합입니다.

 

 

김치에 참기름을 넣어서 볶음김치와 함께 먹어도 꿀조합입니다. 

 

 

황제살도 함초소금 찍어 한 점!! 육즙 보이시나요? 살아 있네~~

 

 

냄비밥도 나왔습니다. 냄비밥은 시간이 오래 걸려서 바로 주문해야 고기가 익을 때쯤 같이 먹을 수 있습니다. 꿀팁은 바로 주문하세요!! 같이 나온 파래김을 숯불에 살짝 익혀 간장 찍어서 먹으니 어릴 적 엄마가 김 싸줄 때 먹던 맛이 나는군요. 오늘 익산에서 완벽한 한 끼를 먹었습니다. 

 


 

친구가 소개해준 익산 현지인 맛집인 모현동참숯집은 저희 나올 때까지도 사람은 만석이였고 웨이팅까지 있었어요. 맛없는 곳은 정말 맛없다고 말씀드리는 성격인데, 정말 한번 방문하시면 이곳에 반하게 되실 거예요. 익산에 여행을 오시거나 고깃집을 찾고 계시다면 한번 방문해 보셔서 맛보시기 바랍니다. 저희 가족은 정말 맛있게 먹고 와서 모현동참숯집이 전주에도 오픈했다고 하여 거기도 가볼 생각입니다. 내 돈 내산으로 솔직히 작성한 후기이며, 개인적인 입맛이 반영되었으니 다른 리뷰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