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음식

전주 평화동 맛집 양꼬치 중화정 칭따오와 맛있는 술한잔

엠더블유☆ 2023. 7. 30. 0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저녁엔 전주 평화동에서 친구들과 모임이 있었습니다. 양꼬치를 먹자고 하여 중화정으로 방문하였답니다. 양꼬치를 별로 안 먹어봐서 냄새 때문에 살짝 걱정했지만, 먼저 방문했던 친구가 냄새도 안 나고 맛있다는 말에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저는 처음 가보았지만 이미 평화동에서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전주 평화동 양꼬치 맛집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평화로 190

 TEL : 063 255 7578

 영업시간 : 매일 12시 ~ 24시

 휴무 : 화요일 정기휴일

주차안내 : 평화동 코오롱아파트 뒤편에 있으며 자세한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 주시고, 주차장은 따로 없으니 주변 골목이나 갓길을 이용해 주세요.

 

 

양고기 전문점 중화정은 전주에 여러 개 체인점이 있지만 저희 집에서 가까운 평화점으로 방문하였답니다. 이른 시간이었지만 몇 분 계시더라고요. 자리를 안내받고 메뉴를 고릅니다.

 

메뉴판에는 한나중화정으로 되어있습니다. 한나는 무슨 의미가 있는 건지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메뉴가 다양하게 많이 있어요. 양 갈비도 먹고 싶고, 양 꼬치도 먹고 싶고 이것저것 시키기엔 다 못 먹을 거 같았어요. 저희는 약간의 선택 장애 끝에 주문하였답니다.

 

 

유니 가지(19,000원) 양꼬치(14,000원)
칭따오

 

기다리는 동안 매장을 구경도 하고, 칭따오 한잔 마시면서 담소도 나누며 양꼬치를 기다립니다.

반응형

 

직원분이 오셔서 참숯을 세팅해 주셨어요. 숯이 진짜 좋아 보였습니다. 보통 참숯으로 안 하고 버너 같은 걸로 하는 데 도 있다던데 참숯에 먹는 고기는 언제나 맛있죠.

 

 

밑반찬은 특별한 건 별로 없었습니다. 튀김 땅콩이 자꾸 손이 가게 만들었어요. 메인 요리 양꼬치도 나왔습니다. 양념이 골고루 묻어있었으며, 살들이 도톰하니 먹음직스러웠습니다. 냄새는 별로 좋지 않았어요.

 

 

유니 가지도 나왔습니다. 가지로 이런 맛을 낼 수 있다는 게 신기하였어요. 가지 요리로는 집에서 가지무침만 먹어봤지 이런 특별한 요리는 처음이었습니다. 그러나 다음에 방문한다면 주문하지 않을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입맛에는 맞지 않았답니다. 

 

 

열심히 굽고 있습니다. 기계가 골 구루 익게 잘 돌아가 주고 있어요. 저는 이런 기계도 처음 보았어요. 되게 신기하였습니다. 솔직히 양꼬치가 아니고 삼겹살이면 더 맛있겠다는 생각을 했지요. 노릇노릇 굽느라 바라만 보기 그래서 칭따오 한잔 하며 기다립니다. 유니 가지랑도 잘 어울리는 칭따오입니다. 맥주 맛이 아주 끝내줍니다!!

 

골 구루 잘 익었습니다. 친구들과 하나씩 들고 뜯어먹었습니다. 야들야들하니 냄새도 안 나고 맛있긴 하였어요. 양꼬치 한 점과 칭따오 한 잔 마시며 흐뭇하였답니다. 생각했던 거보다 냄새도 나지 않고 맛있게 먹었어요.

 

 

유니가지는 호불호가 좀 갈리는데요. 친구들은 괜찮다고 하는데 저는 너무 물컹거려서 식감이 별로였답니다. 다른 양념 맛은 괜찮았는데 말이죠. 개인적인 입맛이니 어쩔 수가 없습니다. 

 

생각보다 맛있어서 금방 먹게 되더라고요. 한두 개 먹다 보니 금세 다 먹어버렸습니다. 곧바로 또 나머지 양꼬치들을 올립니다. 하나 먹을 때마다 바로 올렸어야 흐름이 끊기지 않을 텐데 먹느라 정신 팔려 올리질 못하였어요.

 

 

 

두 번째 판이 돌아가고 있습니다. 숯은 다시 봐도 너무 좋습니다. 오늘은 안주가 좋으니 칭따오도 너무 잘 들어가는 거 같았어요. 좋은 음식과 함께 먹으니 맛이 두 배가 되는군요. 한 잔 두 잔 먹다 보니 벌써 다 먹어버렸어요.

 

 

 

친구들과의 모임에서 처음으로 양꼬치를 먹어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냄새가 나지 않고 맛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그러나 유니가지는 저한테는 맞지 않았답니다. 다음엔 또 방문한다면 양갈비와 꿔바로우를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씩 생각나는 양꼬치와 양갈비 어떠신가요?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긴 하지만 요즘엔 냄새 안 나게 잘하여 먹을만하군요. 내 돈 내산 솔직 후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