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등산

전남 장성 방장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주차안내 블랙야크 100대 명산

엠더블유☆ 2023. 10. 20. 08:00
반응형
전남 장성 방장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주차안내 블랙야크 100대 명산 

 

안녕하세요. 전남 장성에 간 김에 블랙야크 100대 명산 인증을 하기 위해 1일 3산을 도전하기로 해보았습니다. 처음은 장성에 백암산을 다녀왔고, 아침을 먹고 두 번째 방장산에 등산하기 위해 자연휴양림으로 방문을 하였습니다. 

 

 

방장산 자연휴양림 관리사무소에서 매표를 진행해야 입장을 할수 있습니다. 방장산 자연휴양림 내에서 등산을 하시려면 오전 9시부터 산행이 가능했습니다. 

 

 

주차료 3,000원과 입장료 1인 1,000원을 지불해야 들어오실수 있습니다. 매표를 마치고, 안쪽으로 쭉 들어오시면 7~8번 사이에 4대 정도 주차공간이 있어요~ 일단 가까운 곳에 주차를 하시려면 올라오시면 됩니다. 

 

 

휴양림 방문하신 손님의 차량도 같이 주차를 하니 자리가 없을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등산로는 주차장 뒷편에 숫자 7번이 적혀있고, 뒤로 안내 팻말이 있어요! 패러글라이딩장 방향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등산코스

 

방장산자연휴야림 - 등산로길 - 방장산 - 원점회귀

 

 

차량이 진입할수 있는 길 따라 쭉 올라갑니다. 

 

 

방장산 정상가는길과 패러글라이딩 가는 길로 나눠지며, 방장산 정상 쪽으로 진입합니다. 여기서부터 등산로길이 시작이 됩니다. 

 

 

경사가 심하지도 않으며, 초입길은 그냥 산책처럼 오를만 합니다. 

 

 

담황길이 나오며, 패러글라이딩가는 길과 정상가는 길로 또 나눠져요! 여기에서 체험학습을 온 학생들 발견!! 빠르게 가고 싶었는데 앞에 너무 많더라고요. 

 

 

사실 등산이라기보단 아직까진 산책수준이였어요! 그래서 체험학습으로도 방문을 하는 거 같았습니다. 

 

 

용추폭포에서 올라오는 길이 나눠졌고, 학생들이 쉬는틈을 타서 앞장서서 갔습니다. 다른 블로그롤 보다 알게 된 건데 휴양림에 들어오면 유료이니 양고살재에서 등산을 시작하면 무료로 방장산을 탐방할 수 있는데요. 단점으로는 시간이 조금 더 많이 걸린다는 점입니다. 

 

 

방장산은 그렇게 어려운 산길은 아니였어요! 길도 생각보다 잘되어있었고요. 블랙야크 100대 명산 인증만 하실 분들은 빠르고 쉽게 인증이 가능할 거라 예상했어요! 

 

 

방장산 정상에 어느정도 가까워질 때쯤 경사로가 시작되었어요~

 

 

바위들이 별로 없었는데 굶직한 바위들도 등장을 하고, 너덜바위를 계속해서 오르게 되었어요~

 

반응형

 

전망대가 나왔고, 잠시 멋진 뷰를 감상을 하고 바로 출발을 했어요~ 백암리와 신림면이 보였습니다. 

 

 

마지막까지 빠르게 올라가 봅니다. 

 

 

방장산 정상인데요. 정상에서 반대길로 올라오는 곳은 쓰리봉과 관음사가 있었습니다. 

 

 

방장산 743m 정상석 인증입니다. 

 

 

쓰리봉쪽 가는 길인데 아쉽지만 원점회귀로 하산을 시작합니다. 

 

 

방장산뷰도 나쁘지 않았어요! 

 

 

방장산 뷰 감상하고 가시죠!!

 

 

운동거리는 5.11km이며 운동시간은 휴식포함 1시간 42분 산행을 하였습니다. AI 예측시간보다 7분 단축이 되었습니다. 아마 학생들이 없었더라면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지 않았을까 예상해 봅니다. 방장산 블랙야크 100대 명산 인증을 마치고, 다음 산행기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