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등산

전북 고창 장성 축령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블랙야크 100대 명산 편백나무숲 힐링

엠더블유☆ 2023. 10. 21. 08:00
전북 고창 축령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블랙야크 100대 명산 편백나무숲 힐링

안녕하세요. 오늘은 1일 3 산의 마지막 코스 전북 고창에 위치한 '축령산'입니다. 초입길에 편백나무 숲이 있어 산림욕장으로 유명한 산입니다. 축령산은 다양한 코스로 오르실 수 있지만 블랙야크 100대 명산 최단코스로 정상석인증만 하기 위해 최단코스를 선택했어요! 사실 오늘 3번째 산행이라 힘들기도 하였습니다.

축령산 치유숲길 안내도를 먼저 봅니다. 치유숲길을 지나 축령산을 최단코스로 다녀올수 있는 들머리는 '추암주차장'입니다.

주차장은 넓은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여러 대 주차가 가능했어요!

주차장바로 옆으로 오르는길이 있어 시작했습니다. 이곳은 차량이 진입하는 길이지만 치유숲길로 가는 길이였어요~

산소길 안내도를 살펴보고 바로 올라갑니다.

나무들이 곧게 뻗어 있는게 멋있습니다.

갈림길인데 화장실이 나옵니다.

정식 등산로는 아닌거 같고, 공사를 위해 길이 생긴 건지 모르겠지만 길 따라 무작정 올라갔어요!

대덕마을과 제가 올라왔던 추암마을 갈림길이 나왔고, 산림치유센터 쪽으로 계속 올라갔습니다.

앞에 등산객 발견!! 오늘은 평일이라 그런지 등산객이 귀해보였습니다.

향로봉~ 백련동 등산로 개선을 하고 있었는데요. 내년엔 새로운길로 다닐 수 있을 거 같았습니다.

대덕화장실 삼거리가 나왔으며, 차량으로 이동이 가능한곳이였어요~

길이 경사도 심하지 않고 딱 산책코스로 적합했어요~

장성치유의 숲 숲내음숲길입니다. 곳곳 앉아서 쉴 곳도 마련되어 있고 좋아 보였어요!

산림치유센터가 나왔고, 이곳에 오니 사람들이 조금 보였습니다. 일단 등산목적으로 왔으니 오늘은 축령산으로 곧장 올라가 봅니다.

장성 치유의 숲 종합 안내도가 나오고, 축령산 정상으로 가는 테마숲길로 들어가 봅니다. 산림치유센터에서 축령산 정상은 0.6km이며 굉장히 빠르게 정상석 인증이 가능한 곳이었어요!

그러나 시작부터 급경사 시작~! 결코 쉽게 정상석은 내어주지 않았어요~ 0.6km는 계속 오르막으로 올라야 했어요.

멋진 너덜바위들도 보였습니다.

편백나무 사이사이로 오르기도 했으며, 이곳은 조금 미끄러워 조심해야 했습니다.

여기만 오르면 정상인 전망대가 보인다고 합니다.

축령산 전망대인데요. 안전상의 이유로 아쉽게도 폐쇄를 했더라고요! 그래서 정상뷰는 별로 볼 게 없었습니다.

축령산은 621m이며, 누구나 쉽게 오를만한 산이였습니다.

금곡마을로도 갈 수 있는 길이 있지만, 오늘 목적은 최단코스~!! 다시 원점회귀하도록 합니다.

산림치유센터에서 추암마을로 가는 정식등산길로 하산하기로 합니다.

큼직한 바위도 있고, 잠시 쉴 수 있는 벤치도 있더라고요. 추암마을까지 1.2km 남았고, 하산길도 아주 편했습니다.

장성편백치유의 숲 시작점이었어요!

상선암이라는 작은 사찰도 보였습니다.

이곳이 시작점인데 저는 여기로 하산을 하였습니다.

운동거리는 4.42km를 다녀왔고, 등산시간은 휴식포함 1시간 39분이 소요되었고, 휴식은 4분 정도 하였습니다. 도착하고 트랭글을 늦게 종료하여 휴식으로 되었습니다. 축령산 정상석 인증을 끝으로 1일 3 산에 성공하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 산행기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