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등산

전남 장성 백암산 상왕봉 등산코스 최단코스 주차정보 산행시간 블랙야크 100대 명산

엠더블유☆ 2023. 10. 19. 08:00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말에 다녀왔던 전남 장성군에 위치한 백암산 상왕봉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백암산은 내장산국립공원 안에 포함되어 있는 산이며, 블랙야크 100대 명산에 포함되어 필수로 정상석 인증이 필요한 산이기도 합니다.

백암산 정상인 상왕봉을 최단으로 빠르게 다녀오는 코스로는 구암사에서 오르는 게 가장 빠르더라고요! 일단 구암사로 이동을 합니다.

✅ 주소 : 전북 순창군 복흥면 봉덕길 131-144

구암사 앞마당까지 차량으로 올라오시면, 넓은 주차장이 나옵니다. 별도의 비용은 없이 주차가 가능했어요.

주차장에는 구암사 은행나무가 있었고, 전라북도 기념물로 지정되어 있더라고요. 단풍이들어 노랗게 변한다면 정말 예쁠 거 같아 보였습니다.

등산코스

구암사주차장 - 구암사갈림길 - 기린봉 - 상왕봉 - 원점 회귀

국립공원내에 탐방로가 있어 입산시간지정제가 있었습니다. 구암사 탐방로에서 일단 출발을 합니다.

시작부터 바로 오르막이 시작되었고, 심한 경사는 아니었어요.

국립공원이라 그런지 정비가 잘되어 있었습니다.

나무데크로 오르막 시작~!

구암사에서 능선까지는 쉽게 오를 수 있어요! 능선부터는 조금 수월하게 진행을 하였습니다.

이정표가 많이 보이지 않았지만 넘어가지 않도록 길이 만들어져 있어 헷갈리지는 않았어요.

구암사 삼거리 도착~ 시간이 있으면 백학봉까지 다녀오면 좋겠지만 오늘은 갈 곳이 많아 패스!

멍석길이 시작되고 경사가 다시 시작되었어요~

헬기장까지 왔습니다. 이제 1.6km 남았습니다.

백학송에서 전망을 볼 수 있는 곳이 있었습니다. 대각산과 무등산이 보이고, 백양사와 가인봉도 보입니다.

뷰가 좋습니다.

광주 무등산 천왕봉이 희미하게 보이긴 합니다.

상왕봉에 다 와갈 때쯤 오르막이 조금 가팔라졌지만 쉽게 오를 수 있었습니다.

걷다가 발견한 계란꽃~ 꿋꿋이 버티고 있습니다.

정상인 상왕봉 도착!! 반대로 넘어가는 순창새재길과 사자봉으로 가는 길로 나눠졌어요~

상왕봉 741m 정상석 인증을 하고, 바로 하산을 시작합니다.

상왕봉의 뷰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정확히 어딘지는 헷갈려 보였지만 방장산과 갓바위 시루봉 장자봉 몽계폭포까지 보인다고 합니다. 위치는 더 공부를 해야 될 거 같습니다.

제가 첫 번째로 올라왔는데 하산 중에 한 분 더 올라오시더라고요!!  그래서 주차장에 차가 두 대!!

총 운동거리는 5.18km이고, 운동시간은 휴식포함 1시간 43분 산행을 하였습니다. AI 예측 시간보단 6분 빠르게 다녀왔으며 휴식시간은 거의 없다시피 하였습니다. 블랙야크 100대 명산 인증으로 최단코스로 생각 없이 다녀온 백암산 상왕봉인데요. 주변 산들이 뷰가 좋았습니다. 그럼 다음 산행기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