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여행

사천동물원 아이와 가볼만한곳 여행 아라마루 동물원 블랙노즈가 살고 있어요 방문 후기

엠더블유☆ 2023. 6. 16. 07:0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남 사천 케이블카를 타고 내리면 도착하는 곳은 동물원과 아쿠아리움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아쿠아리움만 관람하려고 했으나 내려보니 동물원도 볼 수 있더라고요. 갑자기 TV 동물농장에서 블랙노즈라는 동물이 여기에만 있다는 걸 보고 계획하지 않은 동물원을 구경하게 되었습니다. 한번 같이 구경해 보실까요.

 

외관정보

 

사천동물원 아이와 가볼만한곳 여행 아라마루 동물원 블랙노즈가 살고 있어요 방문 후기

 

 

이용요금

 

아라마루 동물원은 입장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직접 차를 타고 오시거나 케이블카를 타서 오시거나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저희는 케이블카를 이용하였습니다. 이용요금은 별도로 있습니다. 케이블카와 아쿠아리움 통합권을 소지하면 동물원 입장권 50%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가격은 1인당 3,000원 이였습니다. 

 

 

 

아라마루 동물원만 단독으로 이용 시 1인당 6,000원입니다. 이용에 참고하세요.

 

케이블카 위에서 바라본 동물원 모습입니다. 

 

 

규모는 생각보다 크지는 않아 보였습니다. 그러나 입장해 보면 작지만 있을 건 다 있는 곳이었습니다. 

 

반응형

세상에서 귀여운 양 발레 블랙노즈입니다. 얼굴과 무릎이 까맣고 눈은 머리의 흰 털 아래에 숨어 있으며, 스위스 지방이 원산지로, 알프스 산맥의 고산 지역과 야생 약초가 우거진 초원 등에 서식하고 있습니다. 얼굴이 까만 게 특징입니다. 정말 귀엽게 생겼습니다. 

 

 

무플론은 세상에서 제일 작은 양이라고 불리네요. 

 

 

자칼입니다. 자칼은 늑대처럼 보이기도 하여 개과의 동물입니다. 셰퍼드 같아 보이기도 합니다. 

 

 

미어캣입니다. 굉장히 귀여운 게 특징이네요. 어린 미어캣 한 마리는 탈출하려고 땅을 파고 있습니다. 조만간 탈출에 성공 할거 같습니다. 나중에 뉴스에 나올거 같습니다. ㅎㅎ

 

 

면양과 알파카가 한 곳에서 점심 식사 중이네요. 싸우지도 않고 잘 먹고 있습니다.

 

 

알파카는 왜 침을 뱉는 걸까요? 기분 나쁠 때 침을 뱉습니다. 그리고 배가 고파서 빨리 밥을 달라고 할 때 침을 뱉는답니다. 참 특이한 동물이네요. 

 

 

 

사막여우 귀여웠습니다. 여우니깐 귀가 엄청 큰 게 특징이네요.

 

 

동물원을 둘러보다 보니 삼천포대교 옆으로 주차장이 있습니다. 자차로 여기에 주차를 하시고 다리를 건너오시면 아라마루 동물원에 오실 수 있습니다. 

 

 

거북이는 없고 기니피그만 있습니다. 어딘가에서 자고 있겠죠. 

 

 

타조도 있었는데요. 가까이서는 타조를 처음 보는 거 같았어요. 가까이 가니 부리로 공격을 하더라고요. 아이들이 위험할 수도 있으니 가까이 가면 안 될 거 같습니다. 

 

호저입니다. 산미치광이과 이며 몸길이는 70 ~ 90cm인 게 특징입니다. 조금 큰 고슴도치처럼 생겼습니다. 

 

 

잠꾸러기 하이에나입니다. 똑똑!! 해보았습니다.

 

 

멀 보냐는 표정으로 째려보네요. 순간 무서웠습니다. 그러더니 다시 자네요. 

 

 

꽃사슴입니다. 사랑하는 나의 꽃사슴이 한 마리밖에 없네요. 

 

 

아기 일본원숭이입니다. 태어난 지 일 년도 안된 원숭이 라고 하는데, 개구쟁이처럼 여기저기 잘 다니네요. 

 

 

엄마 머리 이도 잡아주네요. 귀엽습니다. 

 

자카스펭귄입니다. 털갈이 중이라 털이 없는 친구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남아프리카에 서식 중인 자카스펭귄은 크기가 60 ~70cm 정도 하며 무게는 2.2~3.5kg 나간다고 합니다. 털이 없어서 모르는 사람들은 병든 건 줄 오해할 거 같습니다. 

 

마무리

 

아라마루 동물원을 살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규모에 비해 많은 동물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통합권 이용 시 가격도 저렴한 편이었고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먹이 주기 체험정도는 있었으면 아이들이 더욱 좋아할 거 같단 생각을 해봤습니다. 내돈내산으로 다녀온 아라마루 동물원 방문 후기를 마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찾아오시는길

 

 

 

참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