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여행

항공우주박물관 사천에서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방문 후기

엠더블유☆ 2023. 6. 19. 16: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경남 사천의 항공우주박물관입니다. 사천은 항공우주의 도시로 여러 가지 행사와 박물관 및 전시관들이 많이 존재하는데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비행기가 많이 모여있는 항공우주박물관을 가보았습니다.

항공우주박물관 사천에서 꼭 가볼 만한 곳

주소 : 경상남도 사천시 사남면 공단1로 78
TEL : 055-851-6565
운영 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동절기 오후 5시까지
주차 안내
주차장은 넓은 편이었으며, 저희가 방문 당시엔 여유가 많이 있었습니다.


이곳은 한국의 항공우주과학에 관한 자료를 보존, 관리, 전시하고 있는 곳이었으며 실물항공기, 엔진, 각종 모형물(새, 열기구, 항공기, 로켓, 인공위성, 우주인, 비행접시 등) 및 항공발달사·비행원리·항공우주 부문의 각종 교육자료 등과 6·25 전쟁에 관련된 역사적인 유품과 각종 자료들이 전시되어있었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부자손짜장 실안점'


박물관에 가기 전에 잠시 요기도 할 겸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중식당으로 갑니다.

✔ 주소 : 경남 사천시 해안관광로 21
✔ TEL : 055-835-1222

위치는 케이블카 본관에서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위치하였으며 사천의 맛집으로 알려져 있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점심시간이 지난 시간이었는데도 현지인보다는 관광객들로 사람이 좀 있었습니다.



기본 짜장과 해물 짬뽕을 주문합니다. 생각보다 빨리 나오네요. 맛은 그냥 보통 정도 였습니다. 이제 배도 채웠겠다. 신나게 놀러 가봅니다. 개인적인 입맛으로 주관적인 평가이니 다른 리뷰도 참고하세요.


관람요금이 있었습니다. 어른 3,000원과 어린이 2,000원이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였습니다. 매표 후 입장을 합니다.


입장하자마자 보이는 탱크와 비행기들 모형이 많이 있었으며, 때마침 해설하시는 분이 계셔서 졸졸 따라다니며 귀 기울여 설명을 들었답니다.


항공우주박물관답게 로켓 모형과 우주인 모형을 전시해 놨네요.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대통령 전용기 내부를 볼 수 있습니다. 그동안의 역대 대통령님들께서 탑승하여 여러 군데의 나라들도 방문하시고 업무를 보셨답니다.


양우석 감독의 영화 '강철비' 정우성 님과 곽도원 님이 출연한 작품에 나온 그 헬리콥터라고 합니다.


05년 8월 개봉한 '웰컴투동막골'에서 나왔던 수송기 C-123K입니다. 내부의 모습은 영화에서 군인들이 항공에서 낙하할 때 많이 나왔던 모습이었습니다.


실외 관람을 하면서 중간쯤 오다 보면 실내전시관 건물이 나옵니다. 바로 입장해봅니다.


양쪽으로 나뉘어서 들어가면 모형항공과 우주선 각종 모형 헬기들이 전시되어 있었으며, 볼거리가 다양하였습니다.


반대 전시관인 자유수호관에 입장을 해봅니다.


자유수호관에서는 6.25 전쟁을 테마로 다루고 있었는데요. 그때 당시의 총과 장비 피복 무기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곳이기도 하였습니다.


실내전시관 관람을 마치고 정면에 보이는 곳으로 향하였는데 엄청 큰 비행기가 눈에 띄더라고요. 'AIR FORCE C-124C'입니다. 미국 공군 항공기이며 엄청난 포스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내부도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내부에는 1950년 6.25 전쟁 때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성조기와 태극기가 나란히 전시도 되어있네요. 사진 하나하나 보면서 아이들과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사천에 살거나 인근에 사는 분들은 이런 좋은 곳이 가까이 있어서 좋겠단 생각이 드네요. 저만의 생각일까요? 사천에 여행 와서 마지막으로 방문한 항공우주박물관이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사천에 방문한다면 꼭 한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후회 없는 선택이 되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내 돈 내산 후기를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