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등산

부안 변산반도국립공원 내변산 관음봉 등산코스 내소사 최단코스 빠르게 다녀온 100대 명산 후기

엠더블유☆ 2024. 5. 31. 10:00
부안 변산반도국립공원 내변산 관음봉 등산코스 내소사 최단코스 빠르게 다녀온 100대 명산 후기

안녕하세요. 지난번 부안 변산반도국립공원내 쇠뿔바위봉을 다녀와서 조금 아쉬웠던 산행이라 관음봉까지 다녀오기로 했어요. 청림마을에서 내소사까지는 자차로 이동시간이 20분 정도 소요가 되었습니다. 최단코스로 빠르게 관음봉만 다녀올 거라 내소사로 방문하게 되었어요.

주차장안내와 요금안내

내비게이션으로 <내소사 주차장>으로 검색하고 오시면되는데요. 주차장은 넓은 편이고 자리도 많았지만 유료주차장으로 운영 중이었어요.

주차요금기본 2천원이였으며 주말이라 1시간 이후부터는 추가요금이 10분당 500원이 나오더라고요. 참고하세요!

내소사 대중교통정보

주차장바로 옆에 버스정류장이 있어서 시간표를 살펴보았습니다. 혹시라도 도움이 되신다면 좋겠습니다.

등산시작

주차장에서 화장실을 다녀온 뒤 재정비후 출발하였어요.

주말이라 그런지 등산객뿐만 아니라 내소사로 산책을 다녀오시는 분들이 더 많았습니다. 내소사 입구까지는 양쪽으로 식당이 많아서 등산이나 산책을 다녀온 뒤 음식을 먹기에 좋아 보였습니다.

내소사는 기존에는 유료입장이었는데요. 지금은 무료입장이 가능했어요.

내소사 일주문을 지나서도 등산로가 보이긴 했지만 이곳의 이정표 따라 진행을 하였습니다. 관음봉과 직소폭포 쪽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앞에 보이는 등산로 시작지점!

등산지도 및 등산코스

관음봉 등산코스는 최단코스로 내소사에서 출발하였는데요. 관음봉삼거리를 지나 관음봉까지는 경사도가 조금 심한 편입니다. 25.3%로 완만한 코스는 아니더라고요.

내소사 주차장 - 관음봉삼거리 - 관음봉 - 원점회귀

계곡 다리를 건너 등산은 시작됩니다.

초입길은 아직 수월했습니다.

국립공원이라 이정표도 정말 잘되어 있었고, 길도 좋았습니다.

조금씩 경사가 시작이 되더라고요.

오르다 보니 돌탑들도 보였습니다.

대부분 바닷가부근에 있는 산들이 암석들이 많은데요. 이곳 변산반도 관음봉도 마찬가지로 바위들이 많이 보입니다. 미끄럼주의!

경사가 계속되다 보니 안전쉼터도 있습니다. 힘드실 땐 꼭 쉬어가세요!

데크계단 따라서 계속 올라갔어요.

관음봉은 안내판에 없고 직소폭포만 보입니다. 직소폭포 방향이 맞습니다!

쉴 틈 없이 계속 오르기만 했습니다.

조망이 트이기 시작했습니다.

밑에 보니 내소사가 보입니다.

다시 계단으로 올라갑니다.

내소사 밑으로 마을도 보이고 멀리 죽도와 바다가 보입니다.

멀리서 관음봉도 보이기 시작했어요.

이곳은 대부분 바위이니 정말 미끄러지지 않게 조심히 오르세요~!!

관음봉삼거리에 도착! 세봉과 관음봉 이정표가 보입니다. 관음봉까지는 0.6km 남았습니다. 예전에 내변산 탐방센터에서 올라왔을 땐 직소폭포를 지나 이곳으로 올라왔지요~!!

탐방로 하산정보가 보였고, 잠시 읽어본 뒤 정상으로 향합니다.

정상으로 향할수록 올라가야 는데 오히려 밑으로 내려갑니다.

당황하지 마세요. 곧바로 오르막 시작이니깐요~ 낙석이 비번하여 안전망도 설치되어 있는 변산반도국립공원입니다.

왔던 길을 살펴봅니다.

관음봉은 0.2km 남았어요. 이제 다 온 거 맞죠~!!

정상석인증

변산반도 관음봉 424m 도착을 했습니다. 정상에는 등산객들이 많이 보입니다.

블랙야크 100대 명산 인증샷을 찍어주고 잠시 휴식을 합니다.

오후에 비가 온다고 예정되어 있어 그런지 바람이 정말 세게 불더라고요. 그런데 뷰는 정말 좋습니다!

요즘 날씨 등산하기 너무 좋은 거 같습니다.

멀리 있는 변산반도 내에 있는 능선들도 바라봅니다.

관음봉에서도 팅글 곤약젤리 하나를 먹어봅니다. 너무 맛있습니다.

직소폭포 앞에 있는 분옥담이 보입니다.

정상뷰 동영상

등산거리 및 소요시간

변산반도 관음봉 등산거리는 4.85km를 최단코스로 다녀왔으며, 소요시간은 1시간 53분이 걸렸습니다. 휴식은 좀 넉넉하게 한편이었는데 측정은 되지 않았군요. 내변산 관음봉도 높은 산은 아니지만 조금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쇠뿔바위봉을 다녀온 뒤 두 번째 산행이라 시간적으로 조금 느린 편이지였지만 즐거웠던 산행이었습니다. 다음 산행기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