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등산

전남 백암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들머리 구암사 주차정보 빠르게 다녀오기

엠더블유☆ 2024. 8. 13. 10:00
전남 백암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들머리 구암사 주차정보 빠르게 다녀오기

안녕하세요. 전주 근교에 있는 모악산을 다녀오려다 차량을 돌려 정읍까지 오게 되었고, 내장산 신선봉에 이어 바로 옆에 있는 백암산에도 방문하였습니다. 백암산은 작년 가을쯤 다녀왔었는데요. 그때도 너무 좋았던 산행이여 좋은 기억이 떠올라 다시 한번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백암산 주차정보

백암산 상왕봉을 빠르게 다녀오기 위해서는 <구암사>를 검색하고 오시면 이렇게 넓은 주차장이 나옵니다. 한편에는 거대한 은행나무가 있어 눈에 띄고 있습니다.

산성을 연상케하고 있는 외벽입니다. 이곳에는 화장실이 있긴 하지만 등산객은 이용 못하게 막아놓은 거 같습니다. 볼일은 미리 보고 방문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등산시작

주차를 하고 구암사쪽으로 길다라 오시면 뒤쪽으로 탐방로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내장산국립공원 내 있는 백암산이라 입산시간통제가 있습니다.

등산코스

구암사 - 구암사갈림길 - 상왕봉 - 원점회귀

하절기는 4월~ 10월까지 오후 4시까지만 입산이 가능! 오후 1시30분쯤 시작하였으니 다녀오기엔 충분했습니다.

가을에 방문했을때도 풀이 많았었는데 여름이라 더 무성해졌더라고요!!

너덜구간이 바로 나오는데요. 여기까지는 정리가 잘되어 있습니다.

아까 내장산 최단코스와는 달리 상왕봉 가는 길은 경사가 심하지 않습니다.

첫 이정표가 등장! 구암사삼거리에 도착을 했습니다. 상왕봉까지는 구암사코스가 최단코스로 되어 있습니다.

샛길도 있지만 출입금지 상태! 막아 놓은 이유가 있겠죠~

여기서부터는 조금 편안?? 하게 갈수 있는 코스!

상왕봉이 있는 주능선으로 왔습니다.

너무 쉽게 생각했을까요. 날씨가 더운탓인지 벌써 지치기 시작했어요! 지도를 보니 헬기장이었더라고요!

그런데 이곳은 작은데 헬기가 내려올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풀숲을 헤치며 길 따라 쭉 올라갑니다.

와~ 한참을 온 거 같은데요. 아직도 1.5km나 남았군요~!!

조릿대가 많은 구간도 지나가봅니다.

백학송에 도착을 했습니다. 여기서 바로 볼 수 있는 산은 무등산 천왕봉이 보인다고 해요! 희미하게 보이는데 사진으로는 표현이 잘되지 않았습니다.

오후 4시~5시쯤 비소식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비가 오기 전 빨리 다녀와야겠단 생각에 마음이 더 급해졌습니다.

멋진 백학송입니다.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았어요. 그리고 경사는 심하지 않은 능선이기에 걸음이 빨라졌습니다.

내장산에도 보았던 원추리가 이곳에도 피어 있습니다.

조망이 트이니 산행할 맛이 납니다.

정상까지 마지막 경사로~

정상석 인증

전남 백암산 상왕봉 741m에 도착을 했습니다. 예상은 했지만 정상에는 아무도 없었습니다.

정상뷰 동영상

정상에서는 여러 군데 산이 보이긴 하지만 그렇게 좋은 조망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나름 멋진 산입니다.

여기서도 에너지바 하나를 흡입하고 하산을 시작했습니다.

등산거리 및 소요시간 인증

전남 백암산 들머리 구암산 최단코스로 5.25km를 다녀왔으며, 전체 소요시간은 1시간 59분이 걸렸습니다. 1일 2 산이라 속도가 잘 나온 건지 모르겠지만 날씨가 더운탓인지 많이 힘들었습니다. 역시 더울 때는 집에서 에어컨 켜고 있는 게 가장 베스트 같습니다. 백암산 상왕봉도 100대 명산 블랙야크 하시는 분들은 많이들 방문하실 거 같은데 도움이 되는 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 산행기에 만나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