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등산

전주 모악산 중인리 도계마을 들머리 계곡길과 능선길 등산코스 온정슈퍼 주차장

엠더블유☆ 2024. 9. 2. 10:00
전주 모악산 중인리 도계마을 들머리 계곡길과 능선길 등산코스 온정슈퍼 주차장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전주 중인동 쪽으로 모악산을 다녀왔습니다. 도계마을에서 시작해서 계곡길과 능선길로 나눠지는 등산코스인데요. 기존에 소개했지만 이곳도 은근히 인기가 좋은 등산코스 중에 하나입니다.

주차장 정보

네비게이션으로 "온정슈퍼" 검색하고 오시면 편리하게 길을 안내받을 수 있어요. 온정슈퍼 앞으로 주차장이 여러 대 가능하며 주말이라 그런지 안쪽에는 벌써 만차입니다. 다리 건너기 전에도 주차장이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중인동 쪽 모악산 들머리에도 주차장과 깨끗한 화장실이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모악산 탐방로 종합안내도

세월의 흔적에 빛바랬지만 알아보는 데는 충분해 보입니다.

등산시작

도계마을에서는 능선길과 계곡길 그리고 금곡사길로 나눠지는데요. 필자는 금곡사길로 올라 능선길로 하산하기로 했습니다.

요즘 날씨가 덥다보니 일찍 등산을 시작하는 편인데요. 오전에 일이 있어 오전 10시 넘어 시작을 해봅니다. 지금도 많이들 올라가시는 거 같았어요.

금곡사길은 편안하게 멍석길로 올라가시면되는데요. 금곡사까지는 산책코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달성사가 보입니다.

금곡사전에 편백나무숲이 넓게 있는데요. 엄청 시원합니다.

정자도 있고 평상도 있어서 단체로 오셔서 쉬는분들도 계십니다.

금곡사에 도착을 했어요. 왼쪽으로 가면 등산로 시작!

본격적으로 등산 시작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초입길은 경사가 완만해서 편안하게 오를 수 있습니다.

능선까지 오르면 조금 괜찮아집니다.

능선에 들어서면 정상까지는 2.1km인데요. 여기서 하산 시 능선길로 하산할 예정입니다.

사실 능선길이라고 편안하지만은 않습니다. 모악산이잖아요. 악산이 붙은 이유는 다있습니다.

점점 가까워질수록 경사는 조금 심해지는편이긴 하지만요! 어렵지 않습니다. 구이도립미술관 코스보단 길이만 길뿐 괜찮아요.

날씨 탓인지 여기 벤치에서 살짝 쉬었다 가봅니다.

그래도 그늘진곳으로 걸을 수 있어 다행입니다.

두 번째 능선 합류지점도착!!

헬기장 도착!

김제 금산사 쪽에서 올라와도 이곳에서 합류지점입니다.

오늘도 오길 잘했습니다. 날씨도 좋고, 모악산 정상이 또 여기서 기다리고 있잖아요.

마지막은 계단이 엄청 많습니다. 허벅지 주의!!

마지막 정상석까지도 계단 주의!!

모악산 정상석

정상에 사람이 너무 많은데요?? 인증사진 찍으려다 한참 기다렸습니다.

멀리 보이는 전주 시내!!

구이저수지~

중인동 제가 타고왔던 능선코스!

뒤쪽에 보이는 다른산들 날씨가 좋아 멀리까지 보이는군요.

능선길은 금곡사보다 경사가 조금 더 심한 느낌입니다. 주의하세요!

등산거리 및 소요시간

모악산 중인리 능선길 코스는 8.28km를 다녀왔어요. 전체 소요시간은 2시간 31분이 걸렸는데요. 구이 도립미술관 코스보다 살짝 길어서 시간이 조금 더 나왔습니다. 어디 코스로 다녀오셔도 쉬운 곳은 없다는 점! 잊지 마세요~ 계곡길과 능선길이라 조망은 없어요! 다음 산행기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