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여행

가을 여행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 주변 풍경 주차장 무료정보 후기

엠더블유☆ 2024. 10. 21. 10:00
반응형
가을 여행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 주변 풍경 주차장무료정보 후기

 

안녕하세요. 경주 가을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경주역사유적지구에 있는 첨성대입니다. 가을에는 예쁜 핑크뮬리가 가득하고 인왕동고분군과 내물왕릉을 보며 산책할 수 있는 코스로 유명하지요.

 

첨성대 입구 주차장

반응형

세계유산 경주역사유적지구라고 입구에 비석이 있습니다. 첨성대 주차는 갓길 유료주차를 이용하였는데요. 30분에 500원에 이용료가 발생했어요. 다음날은 무료주차장을 이용했는데요. 쪽샘지구임시주차장이 있습니다. 넓은 편이고, 무료로 이용이 가능했어요. 

 

 

천마총입구에서 왼쪽으로 보시면 시골쌈밥이라는 가게가 있고, 그 옆으로 주차장 입구가 있습니다. 옆 사진은 로드뷰로 캡쳐했습니다. 무료 주차장이용하셔서 주차비 절약하세요~

 

비단벌레 전기자동차

 

낮에 오면 비단벌레 전기자동차로 한바퀴 관람할 수 있는데요. 시간대별로 매표를 진행해야 되며, 운행요금은 어른 4천 원이고 아이는 2천 원이었습니다. 인터넷예매와 현장발권 두 개다 되지만 예약하는 것도 쉽지 않더라고요~ 저희는 예매 실패해서 걸어서 관람하였습니다. 

 

비단벌레와 신라문화라는 문구~ 비단벌레는 옥충이라고도 하며 딱정벌레목 비단벌레과에 속하는 몸길이 3~4cm 정도로 우리나라에 서식하고 있는 곤충 중 가장 아름답다고 합니다. 신라시대에는 월성주변 숲 속에 많아 옛 모습을 재현하자고 비단벌레 전기자동차를 만들었다고 해요~

 

 

첨성대와 월성 쪽으로 들어가 봅니다. 

 

 

굉장히 많은 관광객들~ 낮에는 더워 해 질 무렵 방문하였습니다. 

 

 

넓은 잔디가 있어 아이들과 같이 놀기 무척 좋아 보입니다. 

 

 

저 멀리 보이는 첨성대 모습! 웅장합니다. 

 

 

인왕동고부군과 내물왕릉이 보입니다. 

 

 

경주관광 스탬프를 찍는 곳은 첨성대 앞 해설의 집 앞!! 이곳에서 스탬프 찍으시면 됩니다. 

 

 

첨성대 입장료는 무료! 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 관측대이고, 국보 제31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입구에 있는 모과나무~ 모과가 정말 많이 달려 있어 신기했어요

 

 

많은 사람들이 앞에서 인증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첨성대가 핑크 모습인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조명색이 바뀌면 첨성대의 색도 바뀌는 듯 보입니다. 

 

유쾌하신 현지인 할아버지가 가족사진 찍어주셨는데요. 너무나 감사했어요. 저희 말고도 함께온 가족사진들 많이 찍어주시더라고요. 굉장히 고마우신분이였습니다.  

 

 

너무 멋있고 예쁜 첨성대 모습입니다. 

 

 

하늘에 노을마저 잘 어울렸던거 같습니다. 

 

 

배롱나무에 꽃도 아직 남아 있습니다. 활짝 피었을 때는 너무나 괜찮았을 거 같은데 아쉬웠어요~ 

 

 

이정목을 살펴보면 교촌마을과 동궁과월지 방향으로 가시면 핑크뮬리도 엄청 많이 있는데요. 핑크뮬리까지는 구경하지 못하였습니다. 

 

 

핑크뮬리는 낮에와야 잘 보일 거 같아 다음날 방문하기로 하였어요~

 

 

경주 동부 사적지대에는 정원에 꽃도 많이 있고요. 사진 찍기 너무 좋았습니다. 

 

 

낮에 보는 첨성대와 밤에오는 첨성대 모습은 완전히 틀립니다. 

 

 

갈대와 핑크뮬리가 약간 섞여 있음~

 

 

해 질 무렵 방문하여 한 바퀴 돌고 다니 어두워졌어요. 다음 코스는 황리단길 맛집투어로 이동하였고, 맛있는 저녁식사 후 숙소로 돌아갔습니다. 첨성대는 경주역사유적지구에서 가장 넓은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 교촌한옥마을과 동궁과 월지 월정교 석빙고 핑크뮬리 등을 관람하실 수 있는 아주 좋은 가을 여행지입니다. 아직 경주에 안 가보였다면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