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등산

가평 화악산 등산코스 소개 최단코스로 20분만에 100대 명산 배지 획득 가능

엠더블유☆ 2024. 11. 7. 10:00
반응형
가평 화악산 등산코스 소개 최단코스로 20분만에 100대 명산 배지 획득 가능

 

안녕하세요. 가평군과 강원도 화천군의 경계에 있는 화악산을 최단코스로 다녀왔습니다. 등산이라고 하기엔 조금 애매하고요. 차량으로 정상부근까지 근접가능해서 정말 빠르게 명산 배지를 획득할 수 있더라고요. 그럼 제가 다녀온 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화악산 이동방법

 

네비게이션으로 <화악터널쌈지공원>을 검색하고 오시면 되는데요. 가평 쪽에서 오신다면 쌈지공원 전에 아래와 같은 입구가 나오며, 철원이나 화천 방면에서 오신다면 쌈지공원이 먼저 나옵니다 그러면 밑으로 좀 더 내려오시면 아래와 같은 입구가 나옵니다. 

 

 

로드뷰를 통해서 입구를 살펴봅니다. 이쪽으로 쭉올라가시면 되는데요. 내비게이션으로는 경로가 나오지 않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갈림길이 나온다면 좌측으로 이동!! 공군부대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올라가는 진입로가 협소하다는 점 내려오는 차량과 마주치면 대피할 수 있는 공간도 있고 없는 곳도 있어요. 때로는 후진해서 피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주차장정보

 

부대 진입전까지 올라오시면 등산로라고 적혀 있는 팻말이 보이실 거예요. 차량을 여러 대 주차가 가능한 공터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오후 4시가 조금 안된 시간이라 등산객이 없을 줄 알았는데요. 생각보다 계속 올라오셨고, 이미 오신 분들도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차량으로 진입할수 있는 가장 높은 곳이라 생각됩니다. 더불어 뷰는 최고였습니다. 

 

 

물론 최단코스이런거 싫다면 화악리 건들내에서 5.7km를 걸어서 올라오셔야 하는데요. 생각보다 어렵진 않겠지만 화악산은 그냥 쉬어가는 코스라고 생각하며 차량으로 오시는 게 정신건강상 좋을 거 같아요. ㅎㅎ 주차장에서 중봉정상까지는 0.2km입니다. 

 

 

진입로는 숲으로 우거져있으며 바위도 많이 보입니다. 

 

 

최단코스라고 얕보면 안됩니다. 

 

 

조금 험난하게 올라가요. 조금 아쉬운 부분은 가평군에서 계단을 만들어 놓았으면 좋았을 거 같단 생각을 해봤어요. 

 

 

미끄러지지 않도록 로프잡고 올라가요. 

 

화악산 밑에부터 이런코스로 왔다고 생각하면 너무 힘들었겠단 생각을 해봤어요. 왕복 20분 만에 다녀올 수 있는 이런 최단코스 너무 좋습니다. 

 

 

눈이 오거나 비가 오면 쉽지는 않겠어요. 미끄럼 주의!!

 

 

동호회 리본은 어딜가나 빠질 수 없나 봅니다. 

 

 

화악산 정상 중봉에 가까워질수록 더욱 가파라집니다. 

 

 

평지가 나오고, 몸에 열이 올라오고 땀이 살짝 나려고 할 때쯤!! 중봉에 도착을 합니다. 

 

 

멀리 용화산과 오봉산이 보인다고 합니다. 

 

화악산 정상석인증

 

화악산 1446.1m 중봉에 도착을 했습니다. 솔직히 등산이라고 하기엔 미안한 코스입니다. 하지만 뷰하나는 끝내주는 곳이더라고요. 

 

반응형

 

땀 흘려서 올라왔다면 더욱더 멋있었을 테지만 차량으로 올라와도 멋있어 보이긴 마찬가지입니다. 

 

 

관청리와 애기봉을 갈수 있는 코스도 있던데요. 인증사진 찍고 바로 하산을 했어요. 

 

등산거리 및 소요시간

 

가평 화악산을 최단코스로 다녀왔습니다. 거리는 688m이고 소요시간은 17분!! 대한민국에서 차량으로 최고 높은 곳까지 오를 수 있는 곳이라 생각됩니다. 100대 명산 공짜로 하나 얻은 기분이긴 하지만 중봉에서 바라보는 뷰는 최고였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 산행기에 만나요!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