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등산

전주 등산 구이 모악산 가을등산 100대명산 산림청명산 아침등산

엠더블유☆ 2023. 9. 25. 08:00
전주 등산 구이 모악산 가을등산 100대 명산 산림청명산 아침등산

안녕하세요. 주말 아침 일찍 일어나 집을 나서 봅니다. 오늘도 오후에 볼일이 있어 원정산행은 계획하지 못하였고, 만만한 모악산으로 출발~!! 토요일 아침 운동 스타트!!

오늘도 어김없이 시작 포인트는 구이주차장!! 제법 쌀쌀해졌습니다. 가을 산행을 시작합니다. 오늘은 반팔대신 긴팔을 입고 등산을 합니다.

언제 봐도 멋있는 비석과 소무나들입니다. 아내와 연애할 때도 이곳에서 사진을 찍은 적이 있는데 이곳은 늘 똑같습니다.

오전 7시가 조금 안된시간이지만 제법 사람들이 많이 올라갔어요!! 여름이 끝나니 정말 등산객이 많아졌습니다.

어제 비가 온탓인지 계곡에도 물이 엄청 흐르고 있어요.

초입부에 땅이 젖어 있어 조심히 올랐습니다. 미끄러운 건 아니지만 신발이 많이 더러워질까 봐 그랬습니다. ㅎ

대원사 밑에 작은 폭포입니다. 오늘은 제법 물이 많아 폭포처럼 보입니다.

계단은 미끄러웠어요. 비온 다음날은 돌계단을 조심해야 합니다. 잘 미끄러지거든요~

대원사 도착~ 마당에 있던 소원 연등을 걷어 내었습니다. 대원사가 더 훤해 보입니다. 이제부터 본격 등산시작!!

대원사에서 열심히 쉬지 않고 올랐더니 쉼터는 공사중입니다. 정자가 없어졌어요!! 리모델링이라도 하려나 봅니다. 많은 분들이 쉴 수 있도록 조금 더 넓고 좋게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또 열심히 올라 수왕사 쉼터 도착!! 오늘 여기선 쉬는 등산객이 없습니다. 저도 곧장 올라갑니다.

정상은 0.5km 이제막 무제봉을 지나왔습니다.

오늘도 게으름을 피운탓에 해 뜨는 걸 못 봤습니다. 정상에서 바라보는 구이와 산들은 그대로입니다. 역시 뷰 하나는 장관입니다.

해발 793.5m 오늘도 도착을 했습니다. 인증만 하고 바로 하산을 시작합니다.

이제야 알았습니다. 오늘 트랭글을 안 켜고 등산을 시작했습니다. ㅠㅠ 정상에서라도 켜봅니다.

줌으로 당겨보았는데 저수지와 구이전원주택단지 그리고 모악산주차장 소야 건물은 알 수 있었습니다.

하산을 하였습니다. 오전 9시가 안된 시간이었는데 엄청 올라갑니다. 단체로 오신 분들도 꽤 많았습니다. 날씨가 선선해지니 등산객이 배로 늘어난 느낌입니다. 저도 더 분발해서 더 일찍 다녀야겠습니다.

오늘 코스는 구이주차장 - 무제봉 - 정상 - 무제봉 - 원점회귀 총 6km 산행을 하였는데요. 트랭글 수치는 깜박하고 정상에서 켜서 절반밖에 기록이 되지 않았습니다. 다음 산행기에서 만나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