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등산

충남 아산 천안 광덕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들머리 광덕리 공영 주차장 날씨가 안좋아 뷰는 없다

엠더블유☆ 2024. 1. 10. 14:00
충남 아산 천안 광덕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들머리 광덕리 공영 주차장 날씨가 안좋아 뷰는 없다

안녕하세요. 블랙야크 100대 명산을 도전중 이번에는 충남 천안에 위치한 <광덕산>을 다녀왔습니다. 광덕산은 높이가 699m로 천안에서 가장 높은 산이며, 코스가 정말 잘되어 있었습니다.

내비게이션으로 <광덕산 공용 주차장>을 검색하고 왔어요. 여기서 오르면 최단코스로 다녀올수 있습니다. 오전 6시 40분쯤 주차장에 도착을 하였는데요. 아직 어둡습니다. 그렇지만 정비후 출발을 했어요!

등산안내도를 살펴 봅니다. 현위치 주차장에서 광덕사를 지나 제1코스로 빠르게 정상석만 인증하고 오려고 계획을 세웠습니다.

너무 이른 시간은 아니여서 그런지 등산하시는 분들이 꽤 있었습니다. 초행길이라 등산객들을 일단 따라갔습니다.

초입길에는 등산안내가 없었고, 우선 광덕사쪽으로 갔습니다.

광덕사 일주문을 지납니다.

광덕사도 큰 사찰같아 보이는데요. 어두워서 보이진 않았습니다.

극락교에서 광덕사쪽으로 가도 되고, 옆으로 등산로라고 적힌 길로 가도 나중에 만나더라고요.

천안의 유명한 사찰이라해서 한번 보고 가봅니다.

광덕사를 지나 다리를 건너면 본격적인 등산로 시작!!

누군가 쌓아 놓은 돌탑~

광덕산정상까지 그렇게 멀지 않습니다. 1.8km 최단코스 맞습니다. 장군바위를 보시려면 다른쪽으로 올라가시면 되는데요. 오늘은 블랙야크 100대 명산 정상석 인증만 할게요.

최단코스라 그런지 초입부터 계단 시작~ 경사가 좀 있어요! 계단 숫자도 적혀 있는데요. 400계단이 넘었던 기억이 납니다.

경사가 있다보니 휴식할수 있는 벤치가 있더라고요.

이제 0.5km왔어요~

팔각정까지 일단 왔는데요. 여기서부턴 조금 수훨했습니다.

이제 조금씩 보이기 시작해서 랜턴을 끄고 올라갔어요. 여기서부터는 눈이 제법 쌓여 있더라고요.

가파른 길과 우회할수 있는 길이 나눠지는데요. 우회는 조금 돌아가는 느낌이라 그냥 정상으로 적힌 부분으로 올라갔습니다.

이제 능선타고 쭉 정상까지 가면되는 편안길 같았어요.

저기 보이는곳이 정상석이 있는곳 입니다.

광덕산 정상에 도착을 했어요~ 699m 도착!! 빠르게 정상석 인증을 하고, 바로 하산을 시작했어요. 날씨가 조금 안좋아서 비가 내리더라고요.

토지주인이 따로 있나 봅니다.

산악구조대 관리실이 정상옆에 있습니다.

누군가 만들어 놓은 새해 눈사람~

날씨가 좋았다면 해돋이를 볼수 있었을텐데 아쉬웠습니다. 새해 첫 해돋이는 사람이 몰려서 다음날 방문하건데 조금 아쉬웠어요~ 바로 하산을 시작합니다.

광덕산 등산 거리는 5.81km를 등산하였고, 전체 소요 시간은 2시간 4분이 걸렸습니다. 전체적으로 무난한 등산코스였으며, 천안 아산 시민들이 쉽게 오를수 있는 산이라서 정비가 잘되어 있었습니다. 다음 산행기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