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등산

홍성 용봉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충남의 설악산 블랙야크 100대 명산 들머리 용봉산자연휴양림

엠더블유☆ 2024. 1. 12. 14:00
반응형
홍성 용봉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충남의 설악산 블랙야크 100대 명산 들머리 용봉산자연휴양림 

 

안녕하세요. 홍성에 <용봉산>을 다녀왔는데요. 충남의 작은 설악산이라는 별명을 가진 블랙야크 100대 명산이기도 합니다. 381m로 낮은 산이지만 기괴 암석들이 많아서 굉장히 재미있는 산이였습니다. 

 

 

<용봉산 자연휴양림>으로 내비게이션으로 검색하고 왔어요. 휴양림으로 들어오지 마시고, 입구에 등산객 전용 주차장이 있어요. 이곳에 주차를 하시면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주차를 하고 등산을 시작하면 입장료 1천 원을 지불해야 등산로에 가실 수 있어요. 

 

 

입장료를 지불하고 등산을 시작했어요. 길따라 등산로까지 올라가면 됩니다. 

 

등산코스 

 

용봉산자연휴양림 주차장 - 최영장군 활터 - 용봉산 정상 - 노적봉 - 악귀봉 - 임간휴게소 - 구룡대매표소 하산

 

 

홍성 관광안내도를 잠시 살펴봅니다. 

 

 

산림전시관을 지나요. 혹시 궁금하면 하산후 들려보기로 합니다. 

 

 

등산코스를 살펴 봅니다. 일단 최단코스로 활터를 지나 정상을 찍고 인증만 하면 정말 빠르게 다녀오실 수 있어요. 1시간도 안 걸릴 듯싶어요! 컨디션 조절이 필요하기에 일단은 최단코스로 생각하고 올라가 봅니다. 

 

 

등산로는 왼쪽으로

 

 

하산후 신발을 털 수 있는 에어도 있어요. 

 

 

등산로가 나왔어요. 일단 노적봉이 정상으로 가는 길이니 이정표 따라 이동합니다. 

 

 

아직까지는 산책로 수준!

 

 

최영장군활터로 이동 본격적으로 계단이 나오기 시작했어요. 

 

 

 

잠시 후 재미있는 암벽구간입니다. 조심히 올라가 봅니다. 

 

 

멀리 보이는 홍성시내

 

 

용봉산 능선자락 충남 설악산 느낌 나는데요!!

 

 

큼직한 암석들

 

 

홍성 흔들바위!! 설악산 흔들바위에 비하면 작지만 그래도 멋있습니다. 

 

 

돌계단으로 올라갑니다. 

 

 

최영장군활터 도착!! 정자가 있었는데 등산객들이 많이 휴식을 하고 있었습니다. 곧장 올라갔어요. 

 

 

능선이라 경사는 심하지 않았고, 빠르게 정상으로 향했어요. 

 

 

최영장군활터가 보입니다. 

 

 

정상쯤 길냥이 발견!! 외로워 보였습니다. 

 

 

용봉산 해발 381m 정상석 인증 완료!! 동네 뒷산 수준이긴 한데 너무 재미있어서 경로 변경!! 노적봉과 악귀봉까지 다녀오기로 했어요. 

 

 

용봉산에서 바라보는 뷰! 멀리 사람들이 많이 보여서 줌으로 보았는데요. 저기가 악귀봉이였어요. 사진상으로도 멀게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노적봉까지는 길이 수훨했고, 노적봉에 도착했어요. 정상석은 작게 있어 빠르게 사진만 찍고 출발했어요. 악귀봉으로 가는 우회로가 있었는데요. 우회로로 진행했어요. 

 

 

인증완료!

 

 

바위에서 자라고 있는 소나무!! 생명력이 대단합니다. 

 

 

행운바위

 

 

낙석 붕괴 위험으로 계단은 이용불가 악귀봉 우회로로 갔어요. 

 

 

이 바위도 흔들바위일까요? 덩그러니 있어서 괜히 밀어 보고 싶었어요. 

 

 

제가 왔던 노적봉과 용봉산 정상!!

 

 

악귀봉 도착!! 368m 인증완료!

 

 

이쪽으로 하산을 할 계획이였습니다. 

 

 

악귀봉 주변 암석들이 멋있어서 사진을 찍고 출발했어요. 

 

 

악귀봉엔 유난히 등산객들이 많았어요. 

 

 

삽살개 바위 몇번을 보아도 모르겠어요. 

 

 

 

용봉사 쪽으로 하산~

 

 

임간휴게소에서 내려왔는데요. 구룡대 쪽으로 내려가기로 했어요. 그런데 여기서 알바를 했어요. 

 

 

이전에 산림휴양관쪽으로 길이 있었는데 놓쳤는데요. 

 

 

구룡대에 내려오니 산림휴양관 이정표가 있어 다시 계단을 올라갔어요. 정신을 안 차려서 또 한 번 등산하는 느낌!!

 

 

블랙야크 100대 명산 홍성 용봉산 등산거리는 3.95km이며, 소요시간은 1시간 22분입니다. 최단코스로 용봉산 정산만 빠르게 다녀오시면 1시간도 소요가 안될 거 같아요~ 홍성에서 낮은 산이지만 능선의 암석들이 멋있어서 전체를 둘러보는 거 추천드립니다. 다음 산행기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