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등산

진안 마이산 최단코스 들머리 북부주차장 등산코스 및 주차안내 블랙야크 100대 명산 빠르게 다녀오기

엠더블유☆ 2024. 6. 13. 10:00
진안 마이산 최단코스 들머리 북부주차장 등산코스 및 주차안내 블랙야크 100대 명산 빠르게 다녀오기

안녕하세요. 지난 장수에 있는 장안산을 지인과 함께 다녀오고 조금 아쉬웠던 산행이라 진안 마이산 최단코스로 다녀왔습니다. 마이산은 진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높이는 687m로 제법 높은편에 속합니다. 산책으로도 마이산 탑사까지 많은 관광객들이 다녀오는 곳이기도 하지만 암마이봉을 개방한지 얼마 안되서 많은분들이 암마이봉까지 도전을 많이 하고 있지요.

주차안내

저희는 최단코스로 진행하기 위해서 마이산 북부주차장으로 왔는데요. 네비게이션으로는 <진안 가위박물관>을 검색하고 오시면 빠릅니다. 가위박물관 밑에 주차장 자리가 여러군데 있지만 자리가 없다면 가위박물관과 그위 리조트에 주차가 가능했습니다. 주차료는 무료!

북부주차장에도 산책으로 정말 좋은 장소입니다.

등산시작

중간중간 탑사를 가십니까 마이열차를 탑승하라고 호객행위가 있는데요. 등산오신분들이라면 그냥 무시하고 지나치시면 됩니다.

등산지도 및 등산코스 안내

마이산 암마이봉을 가기위해선 남부주차장에서 오르시는 방법이 있으며, 탑사를 지나 입장료까지 지불해야되는 상황이 발생해요! 물론 탑사가 유명하고 보기 좋지만 오로지 암마이봉에만 다녀오실 계획이시다면 북부주차장을 이용해주세요! 주차료와 입장료 없이 바로 암마이봉으로 오르실수 있습니다.

등산코스

북부주차장 - 암마이봉 정상 - 원점회귀

가위박물관쪽으로 오르시면 데크계단이 보이실거예요! 마이산탑사라고 적혀 있으면 그쪽으로 오르시면 됩니다.

초입길에는 예쁜 단풍나무들이 가득한데요. 가을에 오신다면 정말 너무 예쁜 장소이기도 합니다.

곧 바로 데크계단이 시작이 되는데요. 이곳의 계단은 총 508계단이더라고요. 그렇게 가파르지 않으니 쉽게 오르실수 있어요.

거의다 올때쯤 이정표가 등장하는데요. 천왕문까지는 0.1km남았습니다.

잠시 마이산 8경에 대한 설명을 보고 바로 천왕문으로 올라갑니다.

암마이봉 등산로 이용 안내를 잠시 살펴봅니다. 경사도는 70~80% 꾀 가파른 구간입니다. 개인별 체력을 고려해서 충분한 휴식을 한뒤 산행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다시 데크계단으로 올라갑니다.

이곳은 암마이봉 최단코스입니다. 450m만 오르면 정상이 보이는데요. 초보자는 쉽지 않을거예요!

반대편에 보이는 숫마이봉~ 아쉽게도 개방이 안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하루빨리 개방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경사도가 높다보니 같이간 지인도 많이 힘들어 하는 상황!! 조금씩 휴식하며 올라갔어요.

진안시내가 보이는 상황!!

조금더 높은곳에서 바라보는 숫마이봉!! 멋있습니다.

거의다 온거 같은데 지인은 뒤쳐져만 가고 있습니다.

암마이봉은 내려가는곳과 올라가는곳이 다른데요. 이정표따라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길이 협소하기때문에 꼭 올라가는곳과 내려가는곳을 지켜서 산행하시기 바랍니다.

1차 전망대에 도착을 했어요. 전망대는 패스하고 바로 정상을 향합니다.

마지막까지도 계단이 나오는데요. 허벅지도 아푸지만 심박수도 장난아닙니다.

암마이봉 정상에 도착을 했어요. 정상엔 등산객이 조금 있는 상태!!

정상석 인증

진안 마이산 암마이봉 687m에 도착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두번째 암마이봉을 정복하였는데요. 지안과 블랙야크 어플에 인증하기위해서 올라왔어요~

암마이봉 뒤쪽으로 가면 돌탑이 보이고 전망대도 있어요~

암마이봉 조망을 살펴보겠습니다.

주변에 있는 산들은 경각산과 모악산 만덕산과 고금당 봉두봉까지 다 보이는 상황!! 날씨도 좋아서 굿!!

마이산 정상뷰 동영상

마이산에서 바라보는 뷰도 너무 멋있고 예쁩니다.

하산을 시작했는데요. 하산하는 경사도 만만치 않습니다. 미끄러지지 않도록 조심해서 내려가야 합니다. 특히 무릎조심하세요~!!

진안 사양저수지가 보이고 마이돈 테마공원도 보입니다.

거의다 내려온거 같은데요. 내려올때까지도 경사가 있습니다.

암마이봉 입구에는 초소도 있는데요. 용도는 모르겠습니다.

등산거리 및 소요시간

진안 마이산 등산거리는 2.3km를 산행하였고, 전체소요시간은 58분이 소요되었습니다. 암마이봉 최단코스로 북부주차자을 이용해서 그런지 왕복 1시간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이 근처에서 1일 2산 3산하시는분들은 꼭 이코스로 다녀오시면 빠르게 다녀오실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산행기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