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등산

장수 무룡고개 최단코스 장안산 등산 블랙야크 100대 명산 코스 등산 주차 정보

엠더블유☆ 2024. 6. 11. 10:00
장수 무룡고개 최단코스 장안산 등산 블랙야크 100대 명산 코스 등산 주차 정보

안녕하세요. 지난주 현충일을 이용해서 장안산에 다녀왔는데요. 장안산은 장수에 있는 산으로 높이는 1237m이며 소백산맥의 서쪽 비탈면을 이루고 있으며 동쪽에는 백운산과 서쪽에는 팔공산이 솟아 있습니다. 지인과 함께 다녀왔는데요. 빠르게 등산코스와 빠르게 다녀올 수 있는 최단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주차장정보

내비게이션으로 <무룡고개 주차장>을 검색하고 오시면 고개넘어 넓은 주차장으로 안내를 해줍니다. 주차장으로 가기 전에 작은 주차장도 나오는데요. 바로 이곳에도 화자실이 있으며 여러 대 주차가 가능합니다. 저희는 일찍 도착했더니 여유가 있었습니다.

주차장 한쪽에있는 장수 관광안내도입니다. 참고하세요. 주차장 옆에 계단을 이용해서 등산로로 이동합니다.

차도로 잠시 이동하면 도로옆으로 무룡고개 들머리 등산로가 보입니다. 무룡고개에서 정상까지는 3.2km입니다.

등산코스

무룡고개 - 정상 - 원점회귀

시작부터 데크계단으로 시작되는데요. 들머리 시작점이 900m가 넘어서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습니다.

능선에 오르신다면 이제 편안하게 걷기만 하면 되는데요. 등산초보분들과 같이 오셔도 무안하게 산행이 가능해요~

앞서가는 등산객들도 많이 보였는데요. 길이 좋아서 걷기 딱 좋았습니다.

푸릇푸릇하게 능선을 따라 빠르게 걸어갔어요.

장안산까지 1.5km남았습니다. 절반은 온 거 같아요!

주 능선에 도착을 하니 조망이 트이기 시작했어요. 날씨가 오락가락합니다.

전망대 쪽을 보니 맑아 보입니다.

앞쪽에 있는곳이 장안산 정상!

데크계단도 잘되어 있어 편안하게 걸으실 수 있어요.

조금 더 가까워진 정상!

같이 온 지인은 조금 힘들어했지만 이 정도면 정말 쉬운 코스입니다.

마지막 계단을 오르면 정상이 나옵니다.

장안산은 여러군데에서 오를 수 있는 정상에 오니 이정표도 여러 군데 갈림길 있어요.

장안산 등산지도입니다. 들머리는 무룡고개 괴목동 범연동 지소골 밀목재 연주 담동 삼거마을까지 다양하게 있는데요. 최단코스로는 무룡고개가 가장 편안하게 빠르게 다녀오실 수 있어요. 100대 명산 정상석 인증만 하실 분들은 무룡고개 추천드립니다.

정상석인증

장수 장안산 1237m에 도착을 했습니다. 하산할때는 등산객이 많이 보였는데 막상 정상에 오니 아무도 없습니다. 저희가 많이 재끼고 온건 사실~

장안산 정상은 헬기장도 같이 이용이 되고 있었고요.

멀리는 지리산 천왕봉까지 보이기도 합니다.

정상뷰 동영상

잠시 휴식을 하고 하산을 시작합니다.

등산거리 및 소요시간

장수 장안산 등산거리는 6.23km를 다녀왔으며, 전체 소요시간은 1시간 57분이 걸렸습니다. 지난겨울에도 다녀왔을 때 2시간이 안돼서 다녀왔는데 비슷했고요. 초보자인 지인과 함께 했지만 빠르게 다녀왔다고 생각합니다. 지인과 함께했던 블랙야크 100대 명산 장안산 정말 뷰가 좋아서 재미있던 산행이었습니다. 다음 산행기에 만나요!